[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2025-1학기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수강신청 가이드라인
- 글번호
- 401300
- 작성일
- 2025-02-10
- 수정일
- 2025-02-10
- 작성자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032-835-8590)
- 조회수
- 1358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입니다.
본 공지사항은 2025-1학기 수강신청과 관련하여 학과 세부 가이드라인을 드리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이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주/부/복수전공생은 하단의 내용을 확인하신 후 수강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색상이 있는 것들은 꼭 읽으시기 바랍니다]
==========
○ 2025-1학기 수강신청 전체 개요
- 수강신청 장바구니 기간: 25.02.12.(수) 10:00 ~ 02.13.(목) 17:00
- 본 수강신청 기간(2~4학년 재학생 한정) : 25.02.17.(월) 10:00 ~ 02.20.(목) 17:00
1) 학번 끝자리 짝수: 25.02.17.(월) 10:00 ~ 13:00 / 02.18.(화) 10:00 ~ 02.20.(목) 17:00
2) 학번 끝자리 홀수: 25.02.17.(월) 14:00 ~ 17:00 / 02.18.(화) 10:00 ~ 02.20.(목) 17:00
3) 부/복수전공생: 25.02.18.(화) 10:00 ~ 02.20.(목) 17:00
4) 일반선택 신청자: 25.02.18.(화) 14:00 ~ 02.20.(목) 17:00
- 1학년(25학번, 재·복학생) 및 2025년도 신편입학 학생 : 25.02.26.(수) 10:00 ~ 02.28.(금) 16:00
- 수강신청 정정기간 : 25.03.04.(화) 10:00 ~ 03.07.(금) 21:00
- 그 외 세부적인 항목은 하단의 URL등을 활용하여 숙지할 것
· 수강신청 편람(학교 전체): https://url.kr/nx7ofn
○ 수강신청 전 유의해야 하는 사항(2025-1학기 내용)
- 매 년도 1학기의 경우[신·편입생이 입학하는 시기이기에 신입생 및 신편입생이 학교의 수강신청 적응을 도모하고자 각 구분에 따른 수강신청 일정이 상이]합니다.
1학년 교과목의 수강을 희망하시는 분께서는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25학번 및 신편입생]의 경우 1학년 교과목의 수강신청 우선권이 부여되며,
기존 재학생은 1학년의 교과목을 정규 수강신청 기간에 신청할 수 없음을 뜻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2학년 이상의 재학생이 1학년 교과목을 수강하고자 하시는 경우 [반드시 정정기간에 신청해야 함]을 안내합니다.
- 통상적인 수강신청 방법과 같이 주/부-복수/일반선택 순으로 수강신청을 진행하되, 해당 일자에 해당 학생들만 신청하게끔 조치하고자 합니다(이를 어길 경우 수강신청 불허-확인 후 미통보 취소 진행 예정).
- 이번 학기에 수강신청에 제한을 두는 과목은[퍼블릭스피킹1, 광고입문, 스페셜토픽2(박진성 교수님), 미디어커뮤니케이션 길라잡이, 이동후 교수님 전과목, 김지선 교수님 전과목]입니다.
1) 퍼블릭스피킹1: 교수님의 요청 하에 특정 조건에 해당하는 인원의 수강을 불허합니다. (1) 기존에 퍼블릭스피킹1 또는 2를 수강한 이력이 있는 자 / (2)외국인 학생(단, 외국인 학생의 경우 한국어(TOPIK) 6급인 자는 수강 가능)
2) 광고입문: 이번 학기에 2개 반으로 분반하여 운영하게 된 상황입니다. 해당 교과목에서는 이번 25-1학기에 공모전 참가를 목적으로 하신다고 합니다. 이에 각 반마다 많은 인원이 수강할 수는 없고, 최대 25명까지로 셋팅하고자 합니다.
3) 스페셜토픽2(박진성 교수님): 스페셜토픽2 역시 분반으로 되어있는데, 이 중 박진성 교수님의 교과목은 수강인원을 25명으로 제한하고자 합니다. 해당 인원 수는 교수님 희망사항이시네요.
4) 미디어커뮤니케이션 길라잡이: 해당 교과목은 1학년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위해 개설·운영되는 교과목입니다(= 자기설계세미나). 이에 2학년(24학번) 이상의 재학생은 수강을 승인하지 않고자 합니다.
5) 이동후 교수님 전과목: 교수님의 요청 하에 제한을 두며, 학년을 벗어나서 수강하는 것. 특히 저학년이 고학년 교과목을 신청하는 것을 제한합니다. 다만 고학년이 저학년 교과목을 수강하는 것은 가능함을 안내합니다.
6) 김지선 교수님 교과목 전체: 교수님의 요청 하에 제한을 두며, 학년 간 차이는 고려하지 않으나 원어강의 + 그룹형 강의로 운영될 예정이기에 각 교과목의 수강인원은 25명으로 고정합니다.
- 25학번을 제외한 나머지 학번에서 미이수+재수강의 명목으로 교양필수(Academic English,컴퓨팅적사고와SW,대학영어회화1 등)를 신청하는 경우 기존의 방식과 마찬가지로 정정기간에 신청해야 함을 안내합니다.
○ 매 학기 수강신청 시 공통사항
- 일부 교과목의 경우 0교시(08:00 ~ 09:00)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교수님의 요청에 따라 설정된 것으로, 1주차인 OT기간에 운영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부/복수전공생의 수강신청 인원 비율을 따로 관리합니다. 통상적으로는 20% 정도이며, 교과목에 따라 최대 30% 정도까지도 조정하고 있음을 안내합니다.
- 각 그룹별 수강신청 일정+시기가 상이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수강신청 시기가 아닌 다른 수강신청 시기에 신청하실 경우 확인 후 미통보 수강신청 취소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다만, 이 기준은 둘째날이자 부/복수전공 신청일인 02.18.(화) 10:10까지 유효합니다. 주전공생은 10분 정도 참았다가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학과에서는 전공핵심(필수) 또는 중요 교과목에 한하여 [여석]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수강신청(정정기간 중, 휴먼커뮤니케이션입문에 한함) 과정에서 꼭 이수가 필요한데 수강신청에 실패하신 분들은 빠르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내용은 수강신청 상황을 파악하고 처리하겠습니다. 그럼에도 전공필수(핵심)의 여석이 운영될 것을 고려하여 기존의 방침과 같이 1순위 졸업예정자, 2순위 주전공생 해당 학년(주로 1학년)입니다.
- 1학기의 경우 학년별 수강신청 일정에 차이가 있음을 재안내합니다. 1학년 교과목을 수강신청하고자 하시는 경우 정정기간에 신청하셔야 함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각 일정에 따른 추가 안내는 때마다 진행하겠습니다.
○ 가장 중요한 교과목 상황 안내
- 이번 학기에 휴먼커뮤니케이션입문이 분반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재학생의 경우 정정기간에 꽤나 빡빡하게 수강신청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니 마음의 준비 잘 하시기 바랍니다.
- 매 1학년 1학기에 개설되는 [미디어커뮤니케이션 길라잡이]는 재학생 수강 불가입니다. 위에도 얘기했지만 다시 안내합니다.
- 광고입문이 2개로 분반되었는데, 120분+60분 / 90분+90분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 B-Learning으로 온+오프라인 혼합형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후자의 경우 100% 오프라인으로 교과목이 운영될 예정이하는 점 말씀드립니다.
- 현재 [디지털영상제작1] 교과목의 교강사가 셋팅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현재 내부의 상황에 의해 해당 교과목을 가르치실 겸임교원님을 선발 중에 있습니다.
해당 교과목에 대한 정보+내용이 이번주 말 즈음에 결정될 예정이며, 현재의 시간표(금요일)가 변경될 수 있음을 안내합니다.
○ 그 외 문의가 있으신 분은 언제든지 학과로 연락(032-835-8590 /newdays_as@inu.ac.kr)또는 오픈단톡방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