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북아시대를 이끌어갈 국제통상전문가의 양성
-
인천대학교 동북아국제통상전공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국제통상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면서 동시에 동북아 시대를 주도할 수 있는 글로벌 지역통상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하여, 동북아국제통상전공 인재를 교육 및 양성에 목적을 두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제학교육 및 외국어교육과 함께 동북아국제통상전공은 총 3가지 트랙으로 진행하고있습니다.
첫째, 글로벌리더트랙은 경제학과 지역학을 기반으로 동북아 4개 국가(중국, 러시아, 일본, 미국)로 이루어진 동북아지역 경제에 초점을 맞춘 지역학 및 언어교육을 수학하며 평균학점 및 어학성적에 따른 선발된 인원에게 해외대학 유학기회 제공을 통해 지역밀착형 글로벌 통상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둘째, 데이터분석트랙은 경제학에 대한 이해와 동북아국가에 대한 지식을 데이터 분석 능력과 결합하여 동북아경제를 분석할 수 있는 인공지능 과목을 융합한 미래형 교과트랙으로 글로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셋째, 동북아스마트물류트랙은 국제경제학에 대한 이해, 동북아국가에 대한 지식 및 외국어 능력을 스마트물류전공과목과 결합하여 글로벌 스마트물류전문가를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풀팝업(1 개)
imageSlideSetupSeq=71,cnvrsVe=1,stopTime=5,pcCo=1,cnvrsMth=SLIDE,pcMgWidth=100,isImageNoHandlr=false,isCnvrsHandlr=true,isPlayStopHandlr=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