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 학과에서는 뭘 배우나요? 교과과정표 보기
-
우리 학과는 2003년 멀티미디어시스템공학과로 시작되어 사회적 요구에 따라
2010 년부터
임베디드시스템공학과 로 명칭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학과에서는 학과 명칭 그대로 주로 임베디드 시스템에 대한 공부를 하게 되는데 프로그래밍의 기초인 C언어, JAVA등을 배울 수 있고 이러한 기초를 기반으로 반도체 칩 제어, 하드웨어 제어 및 제작, 어플리케이션 개발, 네트워크, 영상 처리등을 공부 하게 됩니다.
이는 대학교 학부생으로는 쉽게 가질 수 없는 기회이고 사회에 나가서도 충분한 메리트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 학과/강의실 시설은 어떤가요?
- 아시다시피 인천대학교는 2009년 9월을 기준으로 송도 신 캠퍼스로 이전을 하였습니다. 그 덕분에 학과 시설은 모두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각 학년 별로 1개의 강의실을 배당받고 학생 1인당 개인 책상과 개인 의자, 그리고 개인의 PC 를 지급합니다. 어느 학과에서 찾아볼 수 없는 파격적인 대우이며 이는 학과 공부를 하는데 있어 큰 도움을 줍니다. 학교를 다니다 보니 공강 시간이면 공부할 공간이 없어 여기저기 방황하는 학생들을 많이 보게 되는데 우리 학과에서는 이러한 걱정이 없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에도 자신의 자리에서 하던 공부를 계속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ㆍ고등학교 때처럼 자신의 책상에서 편안하게 공부할 대학생활을 상상해보세요.
-
- 어떤 곳으로 주로 취업을 하나요?
-
졸업후 가질 수 있는 직업은 대체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분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쪽에서는 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일을 하고, 하드웨어 쪽에서는 기기의 실제적인 회로 설계 및 제작 등의 일을 합니다. 최근에는 소프트웨어 분야 채용이 급격하게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 밖에도 그 외의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고 있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우리학과 졸업생들은 다양한 IT분야의 회사나 연구소에서 일하게 되는데요, 삼성전자, LG전자 등과 같은 대기업에서 최신 스마트폰 개발에 참여 하기도 하고, 한미반도체 와 같은 곳에서 정밀 반도체 장비를 개발하기도 하고, 네이버, 다음, 삼성 SDS, LG CNS, SK C&C 같은 곳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연구하고 있기도 합니다.
중견/중소기업에서는 보다 다양한 제품을 연구 개발합니다. CCTV 감시 카메라 등 보안시스템, 네비게이션, 이동통신 시스템, 반도체 제조 장비 등 생활주변에서 볼 수 있는 첨단기기가 모두 포함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이런 기업체 외에도 연구 쪽에 관심이 있다면 전자통신연구원, 전자부품연구원 등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연구소에서 일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전문 연구소는 우리 학과 대학원과 같은 곳에서의 석사 학위 이상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어떤 조사기관의 설문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대학 졸업생의 40%만이 전공과 일치하는 직업을 갖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 학과 졸업생들은 거의 100% 가까운 전공 일치율을 보입니다. 이는 우리학과 학생들은, 전공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직업 기회가 충분히 많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 이기도 합니다.
풀팝업(1 개)
imageSlideSetupSeq=71,cnvrsVe=1,stopTime=5,pcCo=1,cnvrsMth=SLIDE,pcMgWidth=100,isImageNoHandlr=false,isCnvrsHandlr=true,isPlayStopHandlr=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