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imageSlide,fnctNo=533
비주얼(3 개)
TRACK 우리 사회를 이끌어 갈 윤리적 인재를 양성하는
인천대학교 윤리교육과
fnctId=imageSlide,fnctNo=535
커리큘럼(3 개)
imageSlideSetupSeq=535,cnvrsVe=1,stopTime=5,pcCo=3,cnvrsMth=SLIDE,pcMgWidth=100,isImageNoHandlr=true,isCnvrsHandlr=true,isPlayStopHandlr=true
BOARD
fnctId=recentBbs,fnctNo=140
-
-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2025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일정 안내1. 기초교양(학문의 기초), 핵심 심화교양 강좌 최초정원 공지: 2025. 2. 10.(월) 14시 예정2. 수강신청 장바구니 기간: 2025. 2. 12.(수) 10:00 ~ 2. 13.(목) 17:003. 수강신청 기간가. 2,3,4학년 학생(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구 분일 정학번 끝자리가 짝수인 학생▪ 2025. 2. 17.(월) 10:00 ~ 13:00▪ 2025. 2. 18.(화) 10:00 ~ 2. 20.(목) 17:00학번 끝자리가 홀수인 학생▪ 2025. 2. 17.(월) 14:00 ~ 17:00▪ 2025. 2. 18.(화) 10:00 ~ 2. 20.(목) 17:00다전공(부 복수 연계 학생설계융합)▪ 2025. 2. 18.(화) 10:00 ~ 2. 20.(목) 17:00타 학과 과목 등▪ 2025. 2. 18.(화) 14:00 ~ 2. 20.(목) 17:00장애학생 및 교육지원인력▪ 2025. 2. 14.(금) 10:00 ~ 16:00나. 1학년 학생(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2025학년도 신입생 및 편입생- 2025. 2. 26.(수) 10:00 ~ 2. 28.(금) 17:00다. 1학년 장애학생 및 교육지원인력 : 2025. 2. 25.(화) 10:00 ~ 16:00 4. 수강신청 정정기간: 2025. 3. 4.(화) 10:00 ~ 3. 7.(금) 21:005. 수강신청 불가능 시간(신청, 취소 등): 해당 일정 내 21:00 ~ 08:59 불가 6. 수강신청 편람 공지: 2025. 2. 5.(수) 예정, 인천대 소식 공지사항 「학사」 7. 참고사항가. 올바른 수강신청 문화 정착을 위한 수강신청 모니터링 실시나. 등록금 납부 후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미등록제적 처리(2025학년도 1학기 휴학예정자 미해당)※ 등록 이란 등록금 납부 + 수강신청을 의미하며 두 조건 중 하나라도 미완료시 미등록제적2025.02.0505 2025.02
-
2025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2025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2025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 안내2025학년도 1학기 등록금 납부에 관한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등록기간: 2025. 2. 17.(월) ~ 2. 21.(금) 23:00까지 2. 등록대상: 재학생 및 복학생 등 3. 납부방법: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폰뱅킹, 무통장입금, ATM(계좌이체), 신용카드(삼성 신한 하나) 가능- 송금인은 누구나 가능하며, 수취인(예금주)은 학생 본인 /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계좌이체 4.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및 납부확인○ (고지서 출력) 학교 홈페이지(http://portal.inu.ac.kr)에서 직접 출력, 별도 우편발송하지 않음- 학교 홈페이지 확인, 2025. 2. 14.(금) 이후부터 가능 [포털] 통합정보시스템 ▷ 학사행정 ▷ 등록 ▷ 등록금고지서 및 증명서 ▷ 등록금고지서 - 전액 선감면 장학금 수혜자: 학교에서 일괄 등록 처리(별도 은행 등록처리 필요 없음) - 일부 선감면 장학금 수혜자: 장학금 차감 후 고지, 실납입액 확인 후 입금 - 수업연한 경과자: 2025. 3월 말 이후에 신청학점에 따른 등록금 생성 예정 등록금 납부기간 2025. 4월 초, 고지금액 확인 후 납부 ○ 납부확인 및 증명서 발급- 학교 홈페이지(http://portal.inu.ac.kr) 확인, 납부 후 다음날 오전 10시 이후 확인가능 [포털] 통합정보시스템 ▷ 학사행정 ▷ 등록 ▷ 등록금고지서 및 증명서 ▷ 등록금납부증명서 - 신한은행 확인(https://www.shinhan.com): 신한간편서비스 대학등록금 조회/납부 납부조회 5. 신용카드(삼성카드, 신한카드, 하나카드) 납부 방법 및 안내(납부가능시간 09:00 17:00까지)○ 각 카드사별 홈페이지 ▷ 대학등록금 납부 ▷ 학생확인 ▷ 카드결제○ 분할납부 신청자는 신용카드 납부 불가○ 본 등록기간 2025. 2. 17.(월) 2. 21.(금)까지만 신용카드 납부 가능, 추가 등록기간에는 카드납부 불가 6.2025.02.0505 2025.02
-
2025-1학기 전공심화트랙 이수 신청 안내2025-1학기 전공심화트랙 이수 신청 안내전공심화트랙 이수 신청 : 2025.02.03 (월) ~ 2025.02.12 (수)- 통합정보시스템 학사행정 수업 전공심화트랙 전공심화트랙 신청(학생)심화트랙은 공통트랙(60학점) + 심화트랙(12학점) = 총 72학점 이수를 해야만 합니다.심화트랙 21학점 중 9학점은 공통트랙 필수과목으로 중복 이수를 인정하기 때문에인정을 받지 않는 전공심화 과목 중 관련 영역 4과목(12학점)을 이수하시게 됩니다.관련해서 23년 3월 2일 게시한 윤리교육과 전공심화트랙 안내 게시물 본문도 첨부합니다.-전공심화트랙은 2023 교과과정 개편을 진행하면서설계한 교육과정입니다.전공심화트랙은 졸업 기준과 무관하며선택사항입니다.윤리교육과 전공심화트랙의 경우윤리교육과의 전공과목들을공통트랙(윤리교육)철학문화융복합트랙시민인성교육트랙3개의 주제로 나눠 묶었습니다.트랙을 고려하지 않고 졸업학점만 채운 경우윤리교육과 졸업장(학위증)만 받게 됩니다.철학문화융복합트랙에 있는 전공심화 과목을 이수조건에 맞게 수강한 경우철학문화융복합트랙 이수증을 따로 받습니다.일종의 전공 내 부전공 개념과 유사합니다.특별한 사용처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철학문화융복합 관련 교과목을 이수했다는 이수증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마찬가지로 시민인성교육트랙 관련 전공심화 과목을 이수조건에 맞게 수강한 경우 시민인성교육트랙 학위증을 따로 받게됩니다.2025.01.2121 2025.01
1 -
-
-
[교육행사] 2024 윤리교육과 답사공모전 안내(~01.05)[교육행사] 2024 윤리교육과 답사공모전 안내(~01.05) 2024학년도 윤리교육과 우리동네 현장체험 답사공모전은학생이 사는 지역 주변에 위치하고 있으면서 학교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문화유산이나 특정 장소 및 조형물 등을 답사하고, 교수 학습 자료를 확보할 수 있는 학생 주도적인 학술답사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세부계획 답사주제 : 우리동네 도덕과 수업 여행 디지털(AI), 환경(생태), 다문화(인구구조 변화) - 팀별인원 : 1 ~ 4명(최대 4인 구성 가능) 주의사항 : 자신의 지역구에서 답사를 권장하고, 하루 일정으로 계획함(숙박불가) 지원금액 : 참가상 10만원, 장려상(5팀) 20만원, 우수상(3팀) 30만원, 최우수상(1팀) 50만원 지급 예정※ 추후 예산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며 팀으로 구성한 경우 대표학생에게 지급함 추진일정 24.12.23 ~ 25.01.09 답사계획서 이메일 제출(jhan@inu.ac.kr) 25.01.10 답사 계획 심사, 답사인원 확정 25.01.10 답사팀 온라인 사전 간담회 실시(안전교육 포함) 25.01.10 ~ 25.01.26 답사 진행 및 결과보고서 이메일 제출(jhan@inu.ac.kr) 25.02.초 결과보고서 학과심사 후 온라인 결과보고회 진행, 종료 후 상금 지급 예정※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추진일정 24.12.23 ~ 25.01.05 답사계획서 이메일 제출(jhan@inu.ac.kr) 25.01.06 답사 계획 심사, 답사인원 확정 25.01.06 답사팀 온라인 사전 간담회 실시(안전교육 포함) 25.01.06 ~ 25.01.26 답사 진행 및 결과보고서 이메일 제출(jhan@inu.ac.kr) 25.02.초 결과보고서 학과심사 후 온라인 결과보고회 진행, 종료 후 상금 지급 예정 답사 계획서 작성 안내1. 자유 형식으로 작성2. 작성 시 필수 요소- 인적사항 : 활동명(팀명) 선정, 인적사항 기입(학번, 학년, 성명), 팀 구성 시 역할 명시-2024.12.2323 2024.12
-
[교육행사] 2024 동계 INU Great Books 고전읽기 토의 세미나 신청(~1.6)[교육행사] 2024 동계 INU Great Books 고전읽기 토의 세미나 신청(~1.6)신청은 1월 6일까지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세미나명: 2024학년도 하계 INU Great Books 고전읽기 토의 세미나 2. 주요내용: 세미나별 선정된 텍스트 필독 후 자유롭게 토론하는 비경쟁 열린 토의 3. 대 상: 학부 재학생 ※ 단, 2025학년도 2월 졸업예정자 제외 4. 기 간: 2025. 1. 6.(월) ~ 1. 17.(금), 14:00 ~ 15:40 / 10회 5. 방 식 - 1회~05회: Zoom을 통한 온라인 실시간 토의 - 6회~10회: 대면 토의 6. 인 원: 세미나별 20명 7. 신 청: 학산도서관 홈페이지 연구학습지원 학술정보이용교육 해당세미나 신청 8. 참여혜택: 세미나 5회 참여시 교양「필독교양도서 읽기」1학점 취득(최대 3학점)2024.12.1111 2024.12
-
[자율영역] 2024 학술제(12.12, 18:00~), 종강총회, 교육봉사활동 사후 지도 평가회,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사후 지도 간담회[자율영역] 2024 학술제(12.12, 18:00~), 종강총회, 교육봉사활동 사후 지도 평가회,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사후 지도 간담회2024년 12월 12일 목요일 18시00분사범대학 305호에서2024 학술제2024-2학기 종강총회2024-2학기 교육봉사활동 사후지도 평가회2024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사후 지도 간담회를 실시합니다.본 행사는장학금-학과자율영역-교육행사참여도에 반영됩니다.종강총회는 학생자치단체가 의사결정을 하는 시간이므로매우 중요하고,교육봉사활동 보고회는 교육봉사활동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길잡이가 되어줄 수 있는 행사이며,학교현장실습학기제를 처음 도전한 선배님의 소감을 들을 수 있는실습학기제 사후지도 간담회는실습학기제도에 대한 설명 및 느낀 점 등 경험담을 들을 수 있겠습니다.많은 참여 바랍니다.2024.12.0505 2024.12
1 -
-
-
[교내봉사] 2025-1학기 학과사무실 봉사장학생 선발 결과 안내[교내봉사] 2025-1학기 학과사무실 봉사장학생 선발 결과 안내2025-1학기 윤리교육과 봉사장학생 선발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안내 드립니다.모집기간 : 25.01.23 ~ 25.02.09신청인원 : 2명선발인원 : 1명선발학생 : 윤리교육과 전**선발기준 : 학과 교육행사 참여도(학과자율영역) 90%, 담당자 의견(자기소개서 점수) 10%* 학과 교육행사 참여도는 학업우수장학금 선발 시 학과자율영역 값을 환산함선발과정 관련 문의는 학과사무실 032-835-8827로 연락 바랍니다.2025.02.1313 2025.02
-
[교내봉사] 2025-1학기 학과사무실 봉사장학생 모집(~02.09)[교내봉사] 2025-1학기 학과사무실 봉사장학생 모집(~02.09)1. 신청자격 -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자(지원구간 제한 없음) - 직전학기 평점평균 2.0 이상 - 8학기 이내 재학생(초과학기자 및 졸업유예자 신청 불가) - 타 근로성 장학금과 중복수혜 불가(지정봉사/국가근로/대학생청소년교육지원사업/다문화 탈북학생 멘토링 등) - 등록금 미납/분납자 신청 불가 - 휴학, 자퇴, 제적, 졸업, 수료, 초과학기, 학사학위취득유예자 신청 불가 * 학자금 지원구간 상관 없이 국가장학금을 신청한 경우 선발 가능합니다. * 근로성 장학금으로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사업(구명칭: 교사대생 튜터링)도 포함되므로 청소년교육지원사업 참여 학생은 신청이 불가합니다.2. 근무시간 및 근무 기간 - 근무시간 : 학기 중 오전 9시 ~ 오후 6시 중 / 방학 중 오전 9시 ~ 오후 5시 중 협의(주 20시간) - 근무기간 : 2025년 03월 01일 ~ 2025년 08월 31일 (총 6개월 480시간 / 시간당 10,030원)3. 주요 업무 - 사무보조, 문서 및 우편물 수발, 강의실 청소, 기자재 점검 등4. 선발기준 : 윤리교육과 홈페이지에 명시된 장학제도(학과자율영역점수 90% + 담당자 의견 10%)에 따름5. 지원방법 - 첨부파일 봉사장학생 안내사항 확인 후 봉사장학생 지원서 제출 - 제출서류 : 봉사장학생 신청서, 교내 봉사장학생(일반) 확인자료 (첨부파일 확인) - 제 출 처 : 윤리교육과 조교 이메일 jhan@inu.ac.kr - 제출기한 : 2025.02.09. (일) 23:59까지 - 신청서 검토 후 대상자에 한해 전화면접 진행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윤리교육과 학과 사무실 032-835-8827로 연락 바랍니다.2025.01.2323 2025.01
-
[등록금성] 2025-1 교내장학금 추천 안내(1차)[등록금성] 2025-1 교내장학금 추천 안내(1차)장학금 종류 : 학업우수, 이공계인력육성, 체육특기, 보훈, 한마음, 북한이탈주민, 외국어우수, 고시(최종합격), 간부, 가족사랑* 공인영어성적은 기준표를 준용하여 학년별 점수 충족자는 학과자율영역에서 2.5점 가산점을 부여함학업우수 장학금은 공인영어성적표가 있을 경우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시스템신청)그 외 제출서류는 첨부한 '2025-1학기 교내장학금종류 및 지급기준.hwp'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학생 신청기간은 01월 06일부터 01월 10일까지이며포탈시스템에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미신청 시 장학금 수혜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단, 간부장학금(학과 학회장, 부학회장)은 학생 신청 없이 학과에서 추천 진행합니다..Starinu 입력은 장학금 신청 시 필수사항이므로 첨부드린 메뉴얼을 참고하셔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그 외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전화(핸드폰, 사무실) 연락 바랍니다.* 추천가능인원 수 대비 신청인원 수가 미달되어도 신청한 인원만 지급합니다.* 유의사항- 장학금은 등록금이 완납되어야 지급(감면의 경우 제외) : 분납 신청자의 경우에도 등록금이 완납되어야 지급됨- 교내장학금 감면 혹은 지급 확정 후 타 교내장학금으로 변경 불가- 교내장학금 수혜자가 대외장학금을 받아야 하는 경우 : 교내장학금 포기 후 대외장학금 수혜가 가능하지만 변경 추천은 불가함- 휴학예정자의 장학금 신청 : 장학금 신청 후 학기 등록하고 휴학해야만 장학금 감면 혹은 지급 가능 : 단, 가족사랑 혹은 간부 및 봉사 장학금의 경우 등록휴학하더라도 감면 혹은 지급이 불가함(반납필요)- 학업우수장학금 공인영어성적 : 1학기 : 공인영어성적표상 유효기간이 당해 연도 3월 1일 이후로도 유효한 학생 : 2학기 : 공인영어성적표상 유효기간이 당해 연도 9월 1일 이후로도 유효한 학생- 학생회간부장학금은 대상자가 다른 교내 장학금을 수혜한 경우 2차 신청기간에 추천 가능(등록금 범위 내 이중수혜 가능)- 가2025.01.0606 2025.01
1 -
-->
fnctId=schdulmain,fnctNo=74
fnctId=imageSlide,fnctNo=536
INFORMATION(9 개)
imageSlideSetupSeq=536,cnvrsVe=1,stopTime=5,pcCo=8,cnvrsMth=SLIDE,pcMgWidth=100,isImageNoHandlr=true,isCnvrsHandlr=true,isPlayStopHandlr=true
fnctId=imageSlide,fnctNo=538
QUICK MENU(7 개)
1
7
imageSlideSetupSeq=538,cnvrsVe=1,stopTime=7,pcCo=5,cnvrsMth=SLIDE,pcMgWidth=100,isImageNoHandlr=true,isCnvrsHandlr=true,isPlayStopHandlr=true
fnctId=imageSlide,fnctNo=537
imageSlideSetupSeq=537,cnvrsVe=1,stopTime=5,pcCo=7,cnvrsMth=SLIDE,pcMgWidth=100,isImageNoHandlr=true,isCnvrsHandlr=true,isPlayStopHandlr=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