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산업전공 교과과정
| 이수구분 | 교과목명 | 학점 | 개설 학기 | 비고(영역) |
|---|---|---|---|---|
| 전공필수 | 인문학과 문화콘텐츠(공통) | 2 | 1 | 문화와인문학 |
| 지역의 역사와 문화 이해(공통) | 2 | 1 | 지역문화연구 | |
| 문화기획론(공통) | 2 | 1 | 문화와인문학 | |
| 문화관광 산업학 개론 | 2 | 2 | 관광산업연구 | |
| 전공선택 | 문화마케팅과 홍보(공통) | 2 | 1 | 문화산업연구 |
| 문화원형과 스토리텔링(공통) | 2 | 2 | 문화와인문학 | |
|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지역재생 사례 연구(공통) | 2 | 2 | 문화산업연구 | |
| 대중문화의 이해(공통) | 2 | 3 | 문화와인문학 | |
| 문화예술마케팅(공통) | 2 | 4 | 문화산업연구 | |
| 문화관광 정책연구 | 2 | 1 | 관광산업연구 | |
| 문화관광 마케팅 | 2 | 3 | 관광산업연구 | |
| 문화예술경영연구 | 2 | 2 | 문화산업연구 | |
| 만화콘텐츠산업의 이해 | 2 | 3 | 문화산업연구 | |
| 지역문화 콘텐츠 연구와 개발 | 2 | 3 | 문화산업연구 | |
| 융합콘텐츠 세미나 | 2 | 4 | 문화와인문학 | |
| 스토리텔링과 문화관광 | 2 | 1 | 문화산업연구 | |
| 문화관광산업 사례연구 | 2 | 2 | 관광산업연구 | |
| 문화관광 소비자의 이해 | 2 | 3 | 관광산업연구 | |
| 지역문화와 문화복지 | 2 | 3 | 문화와인문학 | |
| 글로벌 콘텐츠 마케팅 전략 | 2 | 3 | 문화산업연구 | |
| 글로벌 한류 동향과 진출 전략 | 2 | 4 | 문화산업연구 | |
| 문화산업정책론 | 2 | 2 | 문화산업연구 | |
| 중국 문화산업 특강 | 2 | 2 | 문화산업연구 | |
| 일본 문화산업 특강 | 2 | 2 | 문화산업연구 | |
| 뉴미디어와 한류 | 2 | 4 | 문화산업연구 | |
| MICE산업 세미나 | 2 | 4 | 관광산업연구 | |
| 생태문화관광 연구 | 2 | 2 | 관광산업연구 | |
| 해양문화산업 연구 | 2 | 3 | 문화산업연구 | |
| 문화관광 거버넌스 연구 | 2 | 4 | 문화산업연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