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2025-1학기 진로취업 역량강화 학습비용 지원 안내
- 글번호
- 404154
- 작성일
- 2025-03-26
- 수정일
- 2025-03-26
- 작성자
- 동북아국제통상물류학부 (032-835-8710, 8933)
- 조회수
- 781
[ 동북아국제통상물류학부 ] 2025-1학기 진로 취업 역량 강화 학습 비용 지원 계획 |
|
|
|
|
|
|
|
|
|
|
|
|
동북아국제통상물류학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 및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학생 자신의 수준과 상황에 맞는 내용과 방법으로 학습하며 취업을 준비하는 활동을 원활히 지원하고자 함. |
|
|
|
|
|
|
|
|
|
|
|
|
1 |
|
|
추진 목적 및 방향 |
||
|
|
❍ [도서 구입 지원] 진로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내용의 학습교재 구입 지원
교육과정 내 수강 교과목 학습, 어학 및 자격증 취득 등 취업 관련 학습, 인문 및 전공 유관 소양 함양을 위한 교양 학습 등 학생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학습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도서비 지원
❍ [수강료 지원] 효과적인 학습을 위한 다양한 학습 방법 지원
학습 내용을 효과적으로 학습하고 학습자의 학습 상황을 고려할 수 있도록 대면 및 비대면(실시간, 비실시간) 등의 다양한 학습 방법을 활용하는 수강료 지원
❍ [응시료 지원] 취업 역량 확인을 위한 도전 지원
학생들의 성실히 학습한 성과로 자신의 취업 역량 확인을 위한 다양한 도전(자격증 취득, 어학 실력 인증 시험 등)에 소요되는 응시료 지원
❍ 이를 통해, 학생의 개인적인 역량을 강화시켜 효과적인 취업 준비를 지원하고자 함
2 |
|
|
추진 계획 |
||
|
|
❍ 사업예산 : 금 12,000,000원 범위 내 [학생지원비]
❍ 지원내용 : 학생 1인당 15만원 이하 금액의 취업역량 강화 학습 비용 지급
(전년 대비 5만원 감액, 수혜 대상자 증원)
❍ 지원대상기간 : 2025. 3. 1.(토) ⁓ 06. 20.(금) [2025-1학기 수업 주간]
❍ 지원대상 : 동북아국제통상물류학부 소속 3개 전공 재학생(유학생 포함)
* 휴학생, 수료생, 부‧복수‧연계전공자 제외
❍ 지원인원 : 지원 가능 예산 범위 내 선착순 신청 인원(신청서 + 증빙자료 완료자)
- 신청서 서명 필수, 증빙자료 설명 숙지하여 완벽 제출자에 한하여 인정
❍ 진로 취업 역량 강화 학습 분야
지원 내역 |
세부설명 |
제한내역 |
비고 |
학습 교재 구입비 |
수강 교과목 학습(교양, 전공 등) 취업 역량 강화 학습(어학, 자격증 등) |
국내 결제만 가능 (유학생 현지구입 가능) |
모든 학습 활동 내역 합산하여 1인 15만원 이하로 신청 |
학습 강좌 수강료 |
대면 및 비대면 강좌 수강료 |
IBE전공 : 자국 온라인 강의 수강 지원 불가 |
|
자격 취득 응시료 |
외국어 어학 시험 응시료 IT 자격증 등 필요한 자격 시험 응시료 |
IBE전공 : 한국어, 영어, IT 관련 자격증 응시에 한함 |
|
기 타 |
학부장이 인정하는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 비용 |
❍ 학습 수행 및 지원금 신청 절차
학생의 학습 활동 계획 수립 |
⇨ |
해당 학습 활동 결제 및 수행 |
⇨ |
학습 활동비 신청 |
⇨ |
지원금 지급 |
교재 구입, 강좌 수강, 시험 응시 등 |
① 학생 우선 결제 학생 개인 카드 및 현금으로 학습활동에 필요한 경비 선사용 ☞ 카드결제 시 학생 카드 사용 ② 학습 활동 수행 |
지원금 신청서 및 증빙 자료 첨부하여 신청 제출 |
제출서류 확인 후 학생 계좌로 지급 (4월 중) |
① 지원 기간 중 학생이 자신의 진로 취업 역량 강화에 필요한 학습 활동을 선정 하여 활동 방법 확인함
- 교재 구입, 강좌 수강, 시험 응시 병행 가능
- 1인 지원금액(15만원) 초과된 학습 활동 비용은 개인 부담
② 신청서류 : 지원금 신청서(제공 양식, 서명 필수), 학습 활동 수행 증빙 자료 일체
- 학습 활동별 수행 증빙 자료
지원 내역 |
필요 증빙 자료 |
학습 교재 구입비 |
결제 증빙 자료 2종 + 교재 수령 사진 |
학습 강좌 수강료 |
결제 증빙 자료 2종 + 수강 신청 증빙자료 (※ 6/20 전 수강 완료 후 이수 증빙자료(이수증 등) 제출해야 함. 미제출 시 지원금 반납) |
자격 취득 응시료 |
결제 증빙 자료 2종 + 응시 완료 증빙 자료 (결과 확인 화면, 어학 점수 증명서 등) |
※ 결제 증빙 자료는 아래 결제방법별 증빙자료 설명 참조 증빙자료 총액은 신청하는 지원금액(15만원)과 동일하거나 초과되어야 함 증빙자료 총액이 신청하는 지원금액(15만원) 미만일 경우 신청금액만 지급됨 |
-결제방법별 결제 증빙자료 2종
결제 방법 |
증빙 자료 |
카드결제 (학생 명의 카드) |
① 카드전표(카드 승인번호, 승인날짜 기록된 전표) ② 거래명세서(품목,수량,단가,금액 등이 표시된 자료) |
현금결제 |
① 현금영수증 (발급대상 : 국립대학법인인천대학교 사업자등록번호 131-82-15711) * 학생 개인 대상으로 발급 불가(부득이한 경우 학생본인명의 발급 허용) ② 거래명세서(품목,수량,단가,금액 등이 표시된 자료) |
<카드전표 및 현금영수증 유효 기간> - 2025. 3. 1.(토) ⁓ 6. 20.(금)에 결제된 사항만 지급대상임. <거래명세표 설명> - 카드전표 및 현금영수증 내용에 구입 내역(품목, 수량, 단가)이 포함되어 있으면 거래명세서는 불필요함(거래 내역 포함된 결제 영수증 1장으로 증빙 가능) - 카드전표 및 현금영수증에 구입 내역(품목, 수량, 단가) 없이 총액만 나온 거라면 거래명세서 필수 제출(구입처에서 제공하는 거래명세서 또는 인터넷 구매 시 주문 내역 캡쳐본 등 다양한 형식 가능. 품목, 수량, 단가, 금액 포함된 자료면 됨) |
③ 제출 시작 및 방법 : 2025. 4. 1.(화) 00시부터, 메일 제출(inusonas@inu.ac.kr)
❍ 지원급 지급 : 신청 건에 대하여 제출서류 확인 후 본인 계좌로 입금(월별 취합 지급)
* 예산집행기준 및 절차는 인천대학교 재무회계규정 및 2025년도
예산편성 지침 적용
* 지출증빙 서류 제출에 있어 허위내용 포함(동일 품목 이중 지원 등) 또는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지출의 경우 지원불가 및 지원금 회수
3 |
|
|
추진 일정 |
||
|
|
일 자 |
주요 일정 |
비고(주체 등) |
~ 2025.3.24.(월) |
프로그램 기획을 위한 자료 조사 및 논의 |
교학팀 |
2025.3.25.(화) |
계획 수립 |
교학팀 |
2025.3.26.(수)~ |
홍보(전공 홈페이지, 학생 단톡방, SNS 등) |
교학팀→전공사무실, 학생회 |
2025. 4. 01.(화) 00시 ~ 2025. 6. 20.(금) |
지원금 신청 접수(메일 inusonas@inu.ac.kr) |
학생 → 교학팀 |
2025. 4. 03.(목) ~ 2025. 4. 07.(월) |
1차 접수 확인 및 서류 점검 |
|
2025. 4. 08.(화) |
1차 정상 접수자 발표 및 잔여분 신청 안내 |
|
2025. 4. 09.(수) ~ 2025. 4. 11.(금) |
2차(잔여분) 접수 확인 및 서류 점검 |
1차 접수 마감 안될 시 |
2025. 4. 14.(월) ~ 2025. 4. 18.(금) |
지원금 신청 서류 확인 및 지원금 지급 |
교학팀 → 학생 |
~ 2025.04.30. |
사업 결과 보고 |
교학팀 |
4 |
|
|
소요 예산 |
||
|
|
❍ 소요 예산 : 금12,000,000원 범위 내
2025-1학기 지원액 |
2025-2학기 지원액 |
2025학년도 총 지원액 |
금12,000,000원 |
금11,828,000원 |
금23,828,000원 |
❍ 산출 내역
구 분 |
세 부 산 출 내 역 |
금 액 (VAT포함) |
학생지원비 |
○ 진로취업역량강화 학습 활동비 지원 150,000원 × 다수명 (예산 범위 내 최대 인원 지급) |
12,000,000원 |
합 계 |
12,000,000원 |
※ 세부산출내역은 총 예산 범위내에서 프로그램 운영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5 |
|
|
행정 협조 사항 |
||
|
|
❍ 전공 사무실 : 각 전공 홈페이지 게시 및 홍보
❍ 학생회 : 학생회 커뮤니티에 홍보
붙임 1. (양식)지원금 신청서 1부
2. (양식)집행증빙내역서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