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교수
2000.03.01 Accademia di Belle Arti di Milano (미술학석사)
1991.02.19 서울시립대학교 (미술학사)
2023.01 경기아트센터 (이사)
2022.04 부천아트센터 (이사)
2021.01 한국브레히트학회 (공연이사)
2020.01 ~ 2022.01 인천광역시교육청 (대중문화예술교육 진흥협의회 위원)
2019.02 중랑구청 (옥외광고심의위원회위원)
2017.03 ~ 2021.12 동아일보사 (동아연극상 심사위원)
2015.03 ~ 2015.12 (재)서울문화재단 (전문 운영위원)
2012.01 한국 무용교육학회 (부회장)
2011.09 ~ 2016.02 청주대학교 (조교수)
2010.04 서울 관악구청 (디자인심의위원)
2010.04 ~ 2010.12 서울문화재단 (지도코치)
2005.03 ~ 2011.06 서울시립대학교 (겸임교수)
2005.01 ~ 2008.12 국립오페라단 (미술감독)
고든 크레이그의 무대미술 연구, 한국무용교육학회지 , 제35권(집) , 제1호 , PP.135~149 , 2024.03.08
피나 바우쉬의 시노그라피 고찰 - 롤프 보르직과 페터 팝스트의 작품을 중심으로, 연극교육연구 , 제 42권(집) , 제 42호 , PP.75~101 , 2022.12.31
연극의 텍스트로서 시노그라피, 연극교육연구 , 제40권(집) , 제40(특별호)호 , PP.65~87 , 2022.03.31
이미지 연극의 공간 활용에 관한 연구 _ 로버트 윌슨의 작품을 중심으로, 연극교육연구 , 제39권(집) , 제39호 , PP.149~173 , 2021.12.31
탄츠테아터와 무대미술, 연극교육연구 , 제제35집권(집) , 제35호 , PP.205~227 , 2019.12.31
생태적 공동체와 몸-그로토프스키 연극작업을 중심으로-, 한국무용교육학회지 , 제26권(집) , 제2호 , PP.119~135 , 2015.06.01
2024.11.27 / 백치 / 대한민국/ 극단 피악
2024.11.23 / 어린왕자에게 / 대한민국/ 부평구문화재단
2024.11.19 / 오르페우스 / 대한민국/ 강원특별자치도립무용단
2024.10.16 / 고려가무 / 대한민국/ 국립국악원 무용단
2024.06.27 / 상선약수 / 대한민국/ 국립국악원 무용단
2024.05.24 / 활화산 / 대한민국/ 국립극단
2024.05.16 /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이반과 스메르자코프 / 대한민국/ 극단 피악
2023.11.25 / 꿈꾸는 세상, 오즈 / 대한민국/ 부평구문화재단
2023.10.16 / 피가로의 결혼 / 대한민국/ 추계예술대학교
2023.10.06 / 햄릿 걷는 인간 / 대한민국/ 극단 피악
2023.08.02 / 소시민의 칠거지악 / 대한민국/ 테아트라움 철학하는 몸
2023.07.20 / 평행우주 없이 사는 법 / 대한민국/ 경남도립극단
2023.05.24 / 너의 역사 / 대한민국/ 극단 객석과 무대
2023.05.03 / 춤, 조선통신사_유마도를 그리다 / 대한민국/ 국립부산국악원
2023.05.02 / 나와 몬스터 그리고 가방 / 대한민국/ 극단 올리브와 찐콩
2023.04.21 / 세자매 / 대한민국/ 극단 피악
2023.04.06 / 융 / 대한민국/ 청주시립무용단
2023.03.31 / 파우스트 / 대한민국/ LG아트센터/SEM컴퍼니
2023.03.17 / 톨스토이 참회록_안나카레니나와의 대화 / 대한민국/ 극단 피악
2022.12.18 / 넓은 하늘의 무지개를 보면 내 마음은 춤춘다 / 대한민국/ 국립극장, 극단 수
2022.11.19 / 마음을 움직이는 꿈 / 대한민국/ 부평구문화재단
2022.11.12 / 봄의 노래는 바다에 흐르고 / 대한민국/ 수원시립공연단
2022.10.18 / 초월 / 대한민국/ 국립정동극장
2022.09.15 / 에드거 앨런포우의 불안 / 대한민국/ 극단 피악
2022.04.22 /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 / 대한민국/ 대전 예술의전당
2022.03.03 / 세자매, 죽음의 파티 / 대한민국/ 극단 피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