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교수
1999.02.19 포항공과대학교 (공학박사)
1994.02.16 포항공과대학교 (공학석사)
1992.02.25 경북대학교 (이학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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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면 확장 기법 기반의 실감 증강현실 게임 개발,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제23권(집) , 제5호 , PP.77~90 , 2023.10.27
Spherical PTAM : a versatile SLAM for spherical video, MULTIMEDIA TOOLS AND APPLICATIONS , 제82권(집) , 제21호 , PP.32151~32175 , 2023.09.01
혼합 현실에서의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을 위한 사람의 자세 추정,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제22권(집) , 제4호 , PP.27~38 , 2022.08.20
실내 환경에서 직육면체 검출을 통한 AR 게임 공간 구성,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제21권(집) , 제5호 , PP.3~16 , 2021.11.30
큐브맵 비디오에서 칼만 필터를 사용한 빠른 패턴 추적,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제20권(집) , 제6호 , PP.43~51 , 2020.12.20
자기장 센서를 사용한 AR 게임에서의 평면 추적 정확도 개선,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제19권(집) , 제5호 , PP.91~102 , 2019.10.31
바닷속 세계 RPG의 스토리 설계 및 구현,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제32권(집) , 제3호 , PP.11~21 , 2019.09.30
구면 파노라마 영상에서의 딥러닝 기반 객체 인식,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제18권(집) , 제5호 , PP.5~14 , 2018.10.31
Character Warping for Smooth Transition of Game Characters,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제31권(집) , 제3호 , PP.111~120 , 2018.09.30
큐브맵을 사용한 구면 영상에서의 평면 텍스처 대치,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제17권(집) , 제6호 , PP.153~164 , 2017.12.30
영역 분할에 기반한 구면 영상에서의 바닥 검출 기법,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제17권(집) , 제6호 , PP.139~152 , 2017.12.30
립모션을 사용한 원거리 가상 객체의 조작 및 게임 응용,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제30권(집) , 제4호 , PP.123~129 , 2017.12.30
Estimating deformation factors of planar patterns in spherical panoramic images, MULTIMEDIA SYSTEMS , 제23권(집) , 제5호 , PP.607~625 , 2017.10.01
FPS 게임의 시가지 맵에서 옥외광고 자동 배치 기법,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제16권(집) , 제6호 , PP.69~78 , 2016.12.31
밸런싱을 고려한 RPG 게임에서의 플레이어의 스킬 커스터마이징,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제29권(집) , 제3호 , PP.59~64 , 2016.09.30
구면 파노라마 영상을 위한 표본 기반 영상 인페인팅, 정보과학회논문지 , 제43권(집) , 제4호 , PP.437~449 , 2016.04.29
게임 플레이어의 신체 측정 정보를 이용한 게임 캐릭터의 표현,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제15권(집) , 제6호 , PP.7~16 , 2015.12.20
영상 인페인팅을 이용한 틀린그림찾기 게임 컨텐츠 자동 생성 기법,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제15권(집) , 제6호 , PP.121~130 , 2015.12.20
CUDA 기반 영상 분할을 사용한 비사실적 렌더링, 정보처리학회논문지.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공학 , 제4권(집) , 제11호 , PP.529~536 , 2015.11.30
구면 파노라마 영상에서의 평면 패턴의 기하 변환 추정, 정보과학회논문지 , 제42권(집) , 제10호 , PP.1185~1194 , 2015.10.31
동영상과 3D 모델의 혼합 표현에서의 비사실적 렌더링,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 제12권(집) , 제07호 , PP.199~206 , 2014.07.31
색상 차이와 탐색 범위 제한을 사용한 표본 기반 인페인팅, 정보과학회논문지 : 소프트웨어 및 응용 , 제41권(집) , 제2호 , PP.139~152 , 2014.02.28
Avatar Animation Using Skeleton Tracking With Kinect Sensor, International Journal of Advancements in Computing , 제5권(집) , 제12호 , PP.339~344 , 2013.08.31
Distance-based Searching in Patch-based Inpainting, International Journal of Advancements in Computing , 제5권(집) , 제12호 , PP.332~338 , 2013.08.31
Reconstruction of Camera Trajectories from Long Video Sequences, IJACT , 제5권(집) , 제12호 , PP.326~331 , 2013.08.30
Kinect 센서를 사용한 동작기반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제26권(집) , 제2호 , PP.147~153 , 2013.06.30
Identification of Scene Locations from Geotagged Images, ACM TRANSACTIONS ON MULTIMEDIA COMPUTING COMMUNICATIONS AND APPLICATIONS , 제9권(집) , 제1호 , PP.1~23 , 2013.02.01
PTAM을 이용한 3차원 공간 구성 및 게임 응용,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제25권(집) , 제4호 , PP.73~80 , 2012.12.30
행렬 분해 제약을 사용한 다중 영상에서의 투영 복원,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제15권(집) , 제6호 , PP.770~783 , 2012.06.01
AR-Room: a rapid prototyping framework for augmented reality applications, Multimedia Tools and Applications , 제55권(집) , 제3호 , PP.725~746 , 2011.12.01
잔차 거리를 사용한 특징점 매칭에서의 이상점 제거,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 제8권(집) , 제11호 , PP.239~250 , 2010.11.01
광류를 사용한 빠른 자연특징 추적, 정보처리학회논문지B , 제17권(집) , 제5호 , PP.345~354 , 2010.10.01
증강현실 게임의 소프트웨어 디자인 프레임워크,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제4권(집) , 제22호 , PP.59~67 , 2010.09.01
증강현실 게임에서의 동작 기반 상호작용 설계 및 구현, 한국게임학회논문지 , 제9권(집) , 제5호 , PP.105~116 , 2009.10.31
증강 책에서의 마커 기반 상호작용 설계,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 제7권(집) , 제4호 , PP.259~266 , 2009.08.31
인터액티브 증강현실 게임공간의 생성을 위한 편집도구 설계,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제16호 , PP.99~106 , 2009.03.31
Stable 2D Feature Tracking for Long Video Sequences, Signal Processing , 제1권(집) , 제1호 , PP.39~46 , 2008.12.30
영상에서의 분할정보를 사용한 스테레오 조밀 시차맵 생성, 정보처리학회논문지B , 제15-B권(집) , 제6호 , PP.517~526 , 2008.12.30
학업성취도 향상을 위한 컴퓨터게임의 활용,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 제14호 , 2008.09.30
눈동자 검출 및 시선추적을 통한 간접 인터페이스 제어 시스템,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 제6권(집) , 제4호 , PP.158~164 , 2008.08.30
Vision-based real-time camera match moving using a known marker, Optical Engineering , 제47권(집) , 제2호 , 2008.02.28
실사 영상을 사용한 3차원 아바타 얼굴 텍스쳐 생성, 한국게임학회논문지 , 제8권(집) , 제1호 , PP.49~58 , 2008.02.28
2차원 딜로니 삼각화를 이용한 3차원 메시 생성,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 제13권(집) , 제4호 , PP.21~27 , 2007.12.31
Implementation of the Vitual Drum Kits using 3-Axis Accelerometer and Wireless Communication Modules,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 제5권(집) , 제4호 , PP.202~210 , 2007.12.31
긴 비디오 프레임들에서의 강건한 2차원 특징점 추적, 정보처리학회논문지B , 제14권(집) , 제7호 , PP.473~480 , 2007.12.31
Incremental approach to shape recovery and registration from a sequence of images, Optical Engineering , 제46권(집) , 제11호 , 2007.11.30
화재시 가시도 변화에 따른 대피속도 산정에 관한 연구, 한국안전학회지 , 제22권(집) , 제5호 , PP.21~26 , 2007.10.31
모양기반 영상검색을 위한 골격 나무 구조, 정보처리학회논문지B , 제14권(집) , 제4호 , PP.263~272 , 2007.08.30
복잡한 도시장면의 고속 렌더링을 위한 기여도 컬링 기법, 한국게임학회논문지 , 제7권(집) , 제1호 , PP.43~52 , 2007.03.31
개선된 직교분해기법을 사용한 빠른 구조 복원 및 융합,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제10권(집) , 제3호 , PP.303~315 , 2007.03.31
AR Table Tennis: A Video-Based Augmented Reality Sports Game, LNCS , 제4282권(집) , PP.197~206 , 2006.12.31
Fast Vision-Based Camera Tracking for Augmented Environments, LNCS , 제345권(집) , PP.1018~1023 , 2006.12.31
Parallel Processing for Reducing the Bottleneck in Realtime Graphics Rendering, LNCS , 제4261권(집) , PP.943~952 , 2006.12.31
View-Dependent Simplification of Complex Urban Science Using Weighted Quadtrees, LNCS , 제4282권(집) , PP.1243~1252 , 2006.12.31
Three-View Shape Recovery and Incremental Registration of 3D Point Sets, LNCS , 제4113권(집) , PP.1201~1206 , 2006.12.31
Hierarchical Contribution Culling for Fast Rendering of Complex Scenes, LNCS , 제4319권(집) , PP.1324~1333 , 2006.12.31
Increasing Camera Pose Estimation Accuracy Using Multiple Markers, LNCS , 제4282권(집) , PP.239~248 , 2006.12.31
Vision-Based Real-Time Camera Matchmoving with a Known Marker, LNCS , 제4161권(집) , PP.193~204 , 2006.12.31
가상 객체 합성을 위한 단일 프레임에서의 안정된 카메라 자세 추정, 정보처리학회논문지B , 제13권(집) , 제5호 , PP.499~506 , 2006.10.30
Vision-Based Bare-Hand Gesture Interface for Interactive Augmented Reality Applications, LNCS , 제4161권(집) , PP.386~389 , 2006.09.30
사용자 손동작 추적에 기반한 증강현실 게임 인터페이스, 한국게임학회논문지 , 제6권(집) , 제2호 , PP.3~11 , 2006.06.30
비디오 영상에서의 비보정 3차원 좌표 복원을 통한 가상 객체의 비디오 합성,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제9권(집) , 제4호 , PP.421~433 , 2006.04.30
DirectX 10을 통한 3차원 게임 프로그래밍, 그린 , 2009.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