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부교수
2014.02.26 서울대학교 (박사)
2006.02.24 서울대학교 (석사)
2002.02.26 서울대학교 (학사)
-
초등학교 사회 교육과정에서 ‘교통・통신의 발달’ 및 ‘세시풍속’ 관련 내용 구성의 변천, 사회과교육연구 , 제31권(집) , 제2호 , PP.61~84 , 2024.05.25
뉴질랜드 NCEA ‘역사’ 시험의 역사적 사고 평가, 역사교육논집 , 제85호 , PP.49~96 , 2024.02.29
한국, 캐나다 BC 주, 뉴질랜드 역사 교육과정의 국제 비교 연구: 빅 아이디어, 교과 고유의 사고와 탐구 과정을 중심으로, 사회과교육연구 , 제31권(집) , 제1호 , PP.63~82 , 2024.02.25
뉴질랜드 2022 역사 교육과정의 문서 체제와 내용 구성의 특징, 사회과교육연구 , 제30권(집) , 제1호 , PP.37~54 , 2023.02.25
역사과 교사 교육과정 구성 사례의 검토,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제22권(집) , 제9호 , PP.769~784 , 2022.05.15
예비 역사교사들의 모의수업 관찰문 내용 분석: '역사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강좌를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제20권(집) , 제20호 , PP.17~41 , 2020.10.31
한국 현대사 교육과정의 변천-고등학교 '한국사'('국사') 과목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 제155호 , PP.113~148 , 2020.09.30
문제중심학습(PBL)에서 팀 기여도 중심의 자기평가 동료평가의 관계 및 평가준거: 대학 역사교육 전공 수업의 사례, 교육연구 , 제74권(집) , PP.71~94 , 2019.04.30
중학생의 역사 교과서 어휘 이해 실태, 역사교육연구 , 제32권(집) , PP.109~156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