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감과 윤리의식, 종합설계능력, 현장업무능력
창의력을 갖춘 전문 기술인을 양성합니다.
공과대학을 찾아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인천대학교 공과대학은
1979년 인천대학교의 모체인 인천공과대학이 개교할 당시 5개 학과(기계공학과, 전기공학과, 전자공학과, 토목공학과, 건축공학과)로 시작을 하였습니다. 2002년 정보기술대학 설립과 2010년 도시과학대학 설립으로 일부 학과의 폐지 그리고 새로운 학과의 신설 등의 과정을 거쳐, 현재 8개 학과(기계공학과, 전기공학과 전자공학과, 산업경영공학과, 신소재공학과, 안전공학과, 에너지화학공학과, 메카트로닉스공학과)를 갖춘 대학으로 변모하였습니다. 공과대학은 인천대학교에서 제일 큰 규모의 단과대학으로서 인천대학교의 발전을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공과대학은 그 동안 부단한 노력을 통해 많은 우수교원 초빙과 우수학생 유치를 이루어 냈으며, 전문공학인력 양성과 지역사회 봉사 및 국가 산업발전에 크게 이바지해 왔습니다. 현재 공과대학은 조교수와 부교수의 비율이 50%를 넘어서는 젊고 역동적인 단과대학으로 변모하고 있으며, 국내 명문대학, 나아가 동북아 중심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공과대학은 "책임감과 윤리의식, 종합설계능력, 현장업무능력, 창의력을 갖춘 전문 기술인 양성" 이라는 교육목표를 가지고, 보편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창의적 글로벌 공학인 양성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공과대학은 교육과 연구 내실화를 통해 기본에 더욱 충실하고, 다양한 창의적, 도전적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엔지니어를 양성하여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