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개념
전공 교과과정에 편성된 교과목을 인위적으로 변경하지 않고 자유롭게 연계하여 설계하는 작은 단위의 융복합 교육과정
- 미니 연계전공(학과간) : 2개 학과 이상 참여 + 3과목 이상 연계
- 미니 매트릭스(학과내) : 학과와 기업 참여 + 3과목 이상 연계
매트릭스 및 연계전공 활성
나노 디그리의 확장·발전
- 아주 작은 단위의 융복합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 교수자의 교육과정 설계 및 학습자의 이수 학점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 다전공으로 자연스럽게 진입할 수 있도록 해
- 점진적으로 연게전공, 매트릭스, 학생설계 융합전공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운영
왜 나노 디그리인가
- 사회적 요구를 반영하여 기존 학과 중심 교육에서는 충족할 수 없는 융복합 교육과정 제공
- 거대학위에서 나노 학위로 변화하고 있는 전 세계적 추이를 반영하여 다각화된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융복합 교육과정 제공
- 기업의 필요역량을 선수학습한 맞춤형 인재 양성을 통해 학생들의 취·창업 시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교육과정 제공
나노 디그리 관련 용어의 정리
구분 | 용어 및 역할 정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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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계 교과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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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임교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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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교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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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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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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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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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융합교육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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