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에 관심 있는 학생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2025. 4. 1(화) ~ 4. 11(금) 기간에 신청토록 하세요.
1. 추진 개요
〇 사 업 명: 경영대학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
〇 기 간: 2025. 4월 ~ 2026. 1월
〇 장 소: 학내 및 기타 장소
〇 지원대상: 경영대학 재학생
※ 교내외 타 부서 및 타 기관에서 지원받는 동아리는 중복 지원 불가
예) 중앙동아리, 전공취업동아리(취업경력개발팀)
〇 예 산 액: 금3,245,000원(금삼백이십사만오천원) 범위 내
예산과목)학사 및 교육운영, 학생활동 지원, 학생지원비
○ 주요 내용
◈ 유형Ⅰ: 문화(취미)활동 동아리
- 체육, 영화, 전시회 및 박물관 관람, 각종 취미활동 등
활발한 대학 생활 및 친목, 화합을 위한 자율적 동아리
◈ 유형Ⅱ: 학습 및 취업활동 동아리
- 학습 및 취업활동을 위한 스터디 그룹 형식 동아리
- 학술세미나 활동도 가능하며 지도교수를 포함하는 경우에는 휴학생, 수료생, 복수전공, 부전공자, 타학과생 등 가능(지도교수 및 사전협의 필요)
- 학습, 취업, 진로 등 학생상담 , 기타 학생 애로사항 청취 등
○ 지원항목
◈ 동아리 활동을 위한 물품, 도서, 수강료, 참가비, 접수비, 장소대여비, 프로그램 등 관련 비용
◈ 일반적 동아리 활동(회의 포함)경우 관련 재료비, 식사비 인정
※ 결과보고서 내 증빙 사진 첨부(활동 사진 첨부 필수)
◈ 학술세미나 참가비용(교통비, 참가비, 식비, 인쇄비 등)
◈ 기타 지원 제외 항목
- 비품 품목 제외
- 본래의 목적에 부합하지 아니한 경우 지원에서 제외(예시-맛집탐방 등 식사 중심의 동아리 활동은 지원 제외)
- 사업결과보고서 및 정산서 제출 등 사업추진 불성실 동아리 사업중단(정산기간 내 미제출 등)
2. 동아리 신청(지원) 절차 안내
○ 신청기간 : 2025. 4. 1(화) ~ 4. 11(금) [선착순 지원]
○ 신청방법 : 직접 방문(파일 소지) 접수 (14호관 408호 경영대학 교학실)
○ 선정유형 : 문화(취미) 친목활동 2개,학습 및 취업활동 스터디(2),봉사(1)
※ 유형별 신청이 없을 경우 타 유형으로 대체하여 선정 함.
○ 선정공지 : 제출된 지원 신청서 접수 및 심사 후 선정 공지
- 선정발표 : 2025. 4. 16(수), (선정된 동아리 회장에게 별도 공지)
○ 지원금 지급 : 선정된 동아리 회장명의 계좌로 선급 지급
- 선정된 동아리는 활동시작 7일 전에 활동비 신청서[별첨2] 제출(지도교수가 포함된 학술세미나의 경우 지도교수 승인 후 교학실 신청 가능)
○ 선급정산 방법
◈ 선급에 대한 정산처리 제출 증빙서류
- 학교 사업자등록번호(131-82-15711)로 현금영수증 발급
- 선급 지급 후 7일 이내 정산 처리 - 동아리 활동 결과 보고서 [별첨 3]
- 행사 사진, 각종 증빙 서류 - 평일 행사를 원칙(주말, 공휴일의 경우 사전 협의)
※ 기타절차는 인천대학교 재무회계규정 및 2024년도 예산편성지침 적용
- 지출증빙 서류의 제출에 있어 허위내용 포함 등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지출의 경우 지원불가 또는 지원금 회수
○ 동아리별 소요예산 산출내역
구분 |
신청 동아리 |
동아리별 회원수 |
인원 (명) |
지원횟수 |
지원금액(원) |
비고 |
문화(취미) 친목활동 |
2개 |
10명 |
20명 |
2 |
1,200,000 |
학생 1인당 평균 30,000원범위내에서지원 |
학습 및 취업활동 스터디(2),봉사(1) |
3개 |
10명 |
30명 |
2 |
1,800,000 |
|
계 |
5개 |
100명 |
|
3,000,000 |
|
- 잔여예산 245,000원은 신규 또는 활동을 많이한 동아리에 지원 함.
- 동아리 활성화를 위하여 신청 동아리 개수 및 각 인원수에 따라 예산 범위 내 지원 횟수 조정 가능
- 동아리 인원이 많을 경우 상·하반기 통합 1회에 지원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