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2학기 <선상연구 및 실습> 안내
1. 수강신청
- 2/3학년을 제외하고는 수강신청 불가
- 학년별 지정수강신청일에 타학년이 수강신청할 경우, 수강취소
- 수강신청 정정기간 미운영
가. 3학년: 8월 19일(월), 정원 20명
나. 2학년: 8월 20일(화), 정원 10명 + 3학년 남은 여석
※ 차년도 같은 방식으로 운영
다. 수강학생 탑승 관련 서류 제출 (~9/2)
※ 미제출시, 수강취소처리
① 설문조사 실시: https://forms.gle/B3q9dML2GfucZtpZ9
▶ 이메일제출: hyejin@inu.ac.kr , 제목: [홍길동] 선상연구및실습 서류 제출
② 주민등록증사본 (자동차운전면허증, 여권 대체 가능)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와 발급일자 삭제 후 제출
③ 세탁비(3,000원) 입금확인서
▶ 9/2(월) 수업시간에 제출
④ 서약서 (보호자 도장 필히 찍을 것)
⑤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2. 실습 안내
가. 일자: 10월 14일(월) ~ 18일(금), 4박5일
※ 실습 세부 사항은 추후 안내
나. 운항해역: 동해(울릉도 부근)
다. 지원사항: 광명 ↔ 부산 KTX 교통비, 탐사선 내 식비, 승선 관련 보험 등
1. 2024년 2학기 승선실습 관련하여준비사항 안내해드립니다.
3. 각 인원 당 세탁비 3,000원이 있으니 현금으로 준비해오시기 바랍니다. (3,000원 x 인원수)
4. 선박특성상 학생들의 멀미가 심할 수 있으니 멀미가 심한 학생들은 필히 멀미약은 구비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상비약 포함)
5. 복장 안내: 슬리퍼는 선내에서 착용, 갑판 및 외부 활동 시 반드시 신발 착용(신발 신고 오는 걸로 안내해주시기 바랍니다.) + 반바지는 실내 허용, 긴바지 지참
6. 개인 세면 및 위생도구는 개인적으로 챙겨오셔야합니다.(칫솔, 비누, 샴푸, 수건 등)
9. 공용구역 청소
→ 개인 별 침실 구역 청소 및 공용구역 청소(청소당번 5~6명정도)로 편성 부탁 드립니다.
→ 청소 시 유의 사항(여학생 침실 화장실에 머리카락 청소 등 청결 유지)
10. 화장실 사용 시 유의 사항(여성 용품 및 물티슈, 음식물 넣으면 안됨) : 화장실 고장 시 전 구역 사용 불가 함
11. 실험 외(실내 토치 등 화기 사용 금지)
12. 음주 반입 금지
13. 샤워 시 물 절약
16. 동해 등 실습 시 인터넷이 안되 부모님이랑 연락이 안되는 경우 vessel finder라는 어플 활용법도 붙임 파일에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