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박용호 교수)는 지난 29일 송도 컨벤시아에서‘인천 청년도약기지 청년인턴 일경험을 위한 기업 매칭데이(이하 기업 매칭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와 인천경영자총협회가 주최한 이번 기업 매칭데이 행사는 기업의 구인과 구직자의 취업을 해결하기 위해 개최한 행사로 인천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잡매칭 행사와 연계 진행하였으며, 인천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난 6월 21일부터 8월 20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한 인천 청년도약기지 취업 아카데미 과정(경영일반, 홍보/광고/마케팅)의 수료자 41명을 포함한 지역청년 구직자 123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사전 축하 공연 ▲개회 선언 및 내빈 소개 ▲개회사 ▲축사 ▲수료증 수여 ▲기업별 인사 담당자와의 만남 등 채용관 운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청년 핵심인재를 인턴으로 채용하고자 하는 관내 미래성장 유망기업 30개사의 인사 담당자들이 현장 인턴 면접을 진행하기 위해 참여하였다. 또한 직업심리검사, 취업타로, 이력서 사진 촬영 등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진행되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박용호 센터장은 “2개월간의 교육 과정을 성실히 수료하고 인턴 취업에 도전하는 구직자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보낸다”며, “기업 매칭데이 행사 이후에도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청년도약기지 기업 매칭데이와 관련하여 인턴채용에 지원하는 구직자에게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 컨설팅 등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