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안내

글번호
407369
작성일
2025-06-09
수정일
2025-06-10
작성자
학사팀 (032-835-9223)
조회수
3086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안내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및 수강포기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기간 내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2025. 6. 10.() 10:00 ~ 6. 11.() 16:00

납부기간 내 수강료 미납 시 수강신청 자동 삭(등록기간 이후 추가 납부기간 없음)

계절학기 수강료 확인

  - 수강료: 학점당 45,000(타대학 학생 90,000)

  - 개인 고지서 확인 방법: 대학 포털 로그인 > 통합정보시스템 > 학사행정 > 등록 > 등록금고지서 및 증명서 > 등록금고지서(계절학기) ‘일정구분 : 일반계절학기

    ※ 고지서는 6. 9.()부터 확인 가능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방법

  - 신한은행 본인 가상계좌로 납부 (가상)계좌번호 및 납부금액 확인

  - (가상)계좌번호로 등록기간(시간엄수) 내에 납부 예금주: 학생 본인, 입금자: 상관없음

OCU 수강료 납부(문의: 기초교육원 032-835-8174) OCU는 학교에 납부하지 않습니다.

  - 수강료: 과목당 120,000

  - 납부방법: OCU 홈페이지(http://cons.ocu.ac.kr)에서 납부

  - 납부기간: 2025. 6. 16.() ~ 6. 29.()


계절학기 수강포기

납부기간 내 수강료 미납 시 수강신청 자동 취소(등록기간 이후 추가 등록(납부) 불가)

2과목 이상 신청 후 그 중 일부 과목을 포기하고 싶을 경우

반드시 수강료 전액 납부 수강포기 기간에 수강료 환불신청서 작성 제출

  - 포기기간: 2025. 6. 12.() 10:00 ~ 16:00

  - 포기방법: 수강료 환불신청서 및 학생증 첨부하여 이메일(ksh1230@inu.ac.kr) 제출

   ※ 첨부된 수강료 환불신청서작성 후 스캔(또는 사진 촬영)

   ※ 본인 확인을 위해 반드시 학생증 스캔(인천대학교앱 모바일학생증 캡쳐 가능)하여 첨부해야 함

   ※ 환불받을 본인 명의 계좌 정보는 직접 통합정보시스템에 입력 및 계좌인증해야 환불 가능함

   ※ 신청 접수순으로 회신메일 발송되니, 메일 및 통합정보시스템 변경 반드시 확인해야 함

  - 환불예정일: 2025. 6. 20.() 예정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수강포기 및 수강료 환불이 필요한 경우

  - 폐강과목 및 수강신청 포기 안내공지(2025. 6. 13.() 예정) 내용 확인하여 신청


<<수강료 미납 및 일부 포기에 따른 폐강과목(10명 미만)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폐강과목 공지: 2025. 6. 13.()

폐강에 따른 수강신청변경: 2025. 6. 16.() 10:00 ~ 16:00

 

첨부: 수강료 환불신청서 양식 1

 

※ 기타 자세한 사항은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운영계획 종합안내 참조

 


첨부파일
다음글
2025학년도 2학기 전과 신청 안내
이전글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1차 폐강과목 및 수강신청 변경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