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생활원 야간생활지도사 채용 공고

글번호
407510
작성일
2025-06-12
수정일
2025-06-16
작성자
생활원 (032-835-9810)
조회수
408


2025년도 인천대학교 생활원 야간 생활지도사 채용 공고

 

 

 


2025년 인천대학교 생활원 야간생활지도사 채용계획을 아래와 같이 공고하오니 참신하고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

2025612

인천대학교 생활원장

1. 채용 개요

채용직렬: 야간생활지도사

채용분야 및 인원


채용분야

담당업무

인원

계약기간

근무장소

야간생활지도사

야간시간 기숙사생 생활지도 및 민원 응

기타 생활원 업무

남자

1

2025. 7. 1()

~ 2026. 5. 31() / 11개월

1기숙사


계약기간 및 임용일은 생활원 사정(일정 변경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2.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


채용분야

지원자격 및 우대조건

채용인원

야간생활지도사

[지원자격]

본교 일반/특수 대학원 재학생 및 입학 예정자

지도교수 사전 승인서 제출 가능자(지도교수와 면담 후 지원 요망)

입학예정자 : 채용 후 대학원 미입학 시 채용 불가

 

[우대사항]

외국어(영어, 중국어 등) 회화 가능자

1


적격자가 없는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3. 급여 및 혜택

급여 : 근로기준법에 의거한 해당 연도 최저시급 적용(4대보험 적용)

대학원 재학생 : 기존 대학원 학비 전액 장학생의 경우 야간생활지도사 근무로 인해 4대 보험에 가입되더라도 예외 적용되어 학비 전액 장학생 유지 가능

   단, 야간 생활지도사 지원 전 지도교수의 승인을 득해야 함

혜택 : 기숙사 숙소(21) 제공


4. 근무시간

기본 근무

- 1기숙사()


구분

근무시간

비고

야간

(~)

20:00 ~ 02:00

근무 장소 : 1기숙사 통합행정실

생활지도사() 2인이 격일 근무

02:00~07:00 : 휴식(숙소 비상 대기)


- 생활원 사정에 의해 근무시간이 조정될 수 있음

통합 근무(·일요일, 공휴일)


구분

근무시간

근무자

비고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주간

07:00 ~ 16:30

해당 일

당직 근무자

- 근무 장소

: 1기숙사 통합행정실(통합근무)

- 1, 2, 3기숙사 생활지도사 중 주, 야 각 1인 근무

- 근무스케줄에 따라 근무자 지정

휴게시간 : 09:00~09:30 / 12:00~13:00 / 19:00~20:00, 22:00~22:30

야간

16:30 ~ 익일 02:00



5. 담당 업무


구분

주요 업무 내용

생활지도

야간 기숙사생 생활 지도 및 상ㆍ벌점 부과

공용시설 사용 지도 및 각종 대장 관리

호실 생활 및 시설 안전 점검(격주 1회 실시)

행정 업무 지원

/퇴사 업무 필수 근무(정기 입 ㆍ 퇴사 / 계절학기 입 ㆍ 퇴사)

프로그램 및 행사 지원

게스트하우스 입실 진행

민원 응대

및 안내

각종 민원 접수 및 응대

공지문 게시 및 안내 방송

시설 불편 사항 접수 및 수리(응급사항)

응급상황 발생 시 조치 및 기타

근무 종료 후(02:00~09:00)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 조치

- 당일 근무자는 근무 종료 후 숙소 휴식 중 응급환자 발생 등 상황 발생 시 조치

- 응급 상황 발생 시 선 조치 후 보고

비상 연락망 유지

- 근무가 아닌 생활지도사도 긴급 상황 발생 시 즉시 복귀

기타 생활원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업무 지원

기타

복도 및 비상계단 순찰

공용 시설 순찰 및 정리 정돈

·야간 업무 인수인계서 작성

기타 지시 및 업무 인계 사항


6. 전형절차 및 전형일정 세부사항

전형일정 

구분

일정

비고

채용공고

2025. 6. 12.()

대학 홈페이지 등 공고

원서접수

2025. 6. 12.() ~ 6. 18.()

접수 방법 : 이메일 접수(dorm@inu.ac.kr)

서류전형

2025. 6. 19.() 14:00

적격 여부 평가 및 3배수 선발

면접전형

2025. 6. 23.() 14:00

면접대상자 개별 통지

합격자 발표

2025. 6. 25.(수) 14:00

최종 합격자 개별 통지

임용

2025. 7. 1.() 임용 예정

 

채용 일정은 생활원의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접수방법 : E-mail 접수(dorm@inu.ac.kr)

반드시 이메일수신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제출서류 : 별첨제출서류(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양식 참조

기타사항

제출 서류는 PDF 파일로 변환 후 제출

기재 내용의 착오 또는 누락, 연락 불능 등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은 모두 지원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며, 지원서 최종 제출 이후에는 수정 및 보완이 불가합니다.

제출서류 허위작성, 변조 및 미제출, 전형 중 부정행위를 한 자에 대해서는 불합격 처리됩니다.

서명은 반드시 자필서명 해야 함(사진 파일 등일 경우 서류 심사 제외)

 

7. 면접 응시자 유의사항

면접대상자는 면접전형 당일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중 선택)지참하여 시험 시작 10분 전까지 면접장(장소 및 시간은 개별 통지)에 입실하여야 합니다.

개별 통지를 위하여 E-mail 주소와 휴대전화번호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최종 합격자는 개별통지 예정입니다.

 

8. 문의사항

원서접수 관련 문의(평일) : 032-835-9775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