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로고
english contact sitemap home
  • 텍스트크게
  • 기본크기
  • 텍스트작게
  • 프린트
로그인
학과 소모임




W.H.A.T (학술 소모임)
W.H.A.T은 Wannabe a HRDer Ambitious Talents의 약자로, HRD를 심도있게 학습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인 학술 소모임입니다. HRD에 대한 학습, 관련도서 탐독, 토론과 발표 등 매주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과에서 이루어지는 PT대회, 학술제에 매번 참여하여 학술 소모임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HRDer로서 필요한 역량을 갖추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Brave HRD
HRD를 공부함에 있어 적극적으로 용기를 가지고 도전하고자하는 마음가짐을 시작으로, 수업시간에 배우는 HRD를 넘어 보다 심도있게 HRD를 탐구하고 토론하는 창의인재개발학과의 첫 번째 학술 소모임입니다. 매주 정기적인 모임을 가져 HRD와 관련된 주제 및 트렌드를 함께 공부하고 토론하며 이를 통해 여러지식을 함양하고자 합니다. 또한 다양한 HRD 학술 포럼 및 기업탐방을 통해 학문적 견해를 넓힐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 활동을 바탕으로 매 학기 HRD 학술매거진을 발행하여 학우들과 함께 공유하고 있습니다.


Half-Court (농구 소모임)
Half-Court는 학과 내 농구를 좋아하는 학우들이 모여 함께 농구를 하는 소모임입니다. 저희 하프코트는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학우들의 뛰어난 역량으로 창설과 동시에 2회 연속 사회대 체육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매주 1회 꾸준한 운동을 통해 심신을 다지고 있으며, 정기적인 회식을 통해 학우들 간의 관계 또한 돈독하게 다지고 있습니다. 하프코트는 실력에 상관없이 같이 즐겁게 농구하는 것에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여학우들도 매니저와 선수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니 농구를 좋아하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습니다. 농구 좋아하세요?


42.195
42.195는 초대회장 10학번 황영조 학우의 이름이 마라톤 선수와 동명이인이고 선수들 개개인이 한 경기를 마라톤과 같이 많은 활동량으로 임하길 기원한다는 뜻으로서, 창의인재개발학과 남학우들과 여매니저로 구성된 축구&족구 소모임입니다. 42.195는 학과 개설과 동시에 만들어졌으며, 여러 번의 소모임 구조조정 속에서도 굳건하게 살아남은 창의인재개발학과에서 가장 전통있는 소모임입니다. 자칫하면 경직되고 멀어질 수 있는 선후배 관계를 축구와 족구라는 공통 관심사를 통해 자연스럽게 그리고 돈독하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또한 월별 정기적인 운동을 통해 건강한 정신과 신체를 가꾸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천대학교 INU리그 16강 진출 2회, 2015 사회대 체육대회 족구 우승/축구 준우승 등 여러 이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족발
불족발야구는 '불(火) 같이 활활 타오르는 열정과 넘치는 에너지를 우리의 족(足)에 쏟아부어 경기하자' 라는 뜻으로서, 창의인재개발학과 최초의 여성의, 여성을 위한, 여성에 의한 운동 소모임입니다. 2013년도부터 창단되었으며, 현재 3년차임에도 불구하고, 떡잎부터 달랐던 불족발야구는 화려한 우승 전적으로 이미 그 명성이 사회과학대학교를 넘어서, 인천대학교 전역에 떨쳐진 명실상부한 창의인재개발학과 간판 소모임입니다. 우승길만 걷고 있는 불족발야구는 모든 여성 학우들이 경기의 주인공이 되어, 소속감과 성취감을 같이 향유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소모임입니다. 주 활동은 운동 소모임답게, 연습과 대회 참여 위주이며, 한 해의 가장 큰 행사는 ‘들썩임제’와 ‘ 사회대 체육대회’입니다. 또한 운동 외에도, 선 후배간의 친목도모의 장도 함께 만들고 있습니다. 운동을 잘 하지 못하더라도 불같은 열정을 가진 친구들을 찾습니다. 함께 놀아보아요~!


UDF
Undayfly(UDF)는 창의인재개발학과 유일의 음악 소모임이며 주로 취급하는 장르는 흑인음악(RAP, R&B 등)입니다. 흑인음악 비트를 기반으로 한 작곡, 작사를 주로 배우며 녹음을 통해 자신의 목소리가 담긴 노래를 만들기도 합니다. 2012년 가을 창설된 이래 매 해 마다 창의인재개발학과의 밤 무대에 올라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흑인음악에 관심있는, 혹은 하고싶은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소모임 UDF는 함께 할 사람들을 찾고 있습니다.


하단배경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