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텍스트크게
  • 기본크기
  • 텍스트작게
  • 프린트
english  
인천대학교 수학교육과 로고 사이트 맵   포탈사이트 인천대학교  
로그인

이지현 증명사진

  • 이름이지현
  • 주전공수학교육학
  • 담당과목수학교육학, 위상수학, 기하학
  • 전화번호032-835-8659
  • E-mail leeji_hyun@naver.com
  • 홈페이지 -
목록으로 가기
학       력
2011.02.26 서울대학교  교육학박사
2004.02.26 서울대학교  교육학석사
2002.02.26 서울대학교  이학사
연구실적
<논문> 
예비교사들은 학생의 대답에 어떻게 피드백 하는가?, 학교수학 , 제19권(집) , 제1호 , PP.19~41 , 2017.03.31
Perry의 인식론적 신념 발달도식의수학교육 적용 방안 연구, 수학교육학연구 , 제26권(집) , 제4호 , PP.683~700 , 2016.11.30
수학 교실의 이원론적 신념과 그 극복을 위한 교수방안 고찰,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제19권(집) , 제3호 , PP.261~275 , 2016.09.30
두 탈북 고등학생의 남북한 수학수업 경험에 대한 인터뷰 분석,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제19권(집) , 제2호 , PP.197~215 , 2016.06.30
맞다 틀리다의 단순한 심판을 넘어: 예비교사들은 수업관찰을 통하여 무엇을 어떻게 배울 수 있었는가?, 수학교육학연구 , 제25권(집) , 제4호 , PP.549~569 , 2015.11.30
유리수와 무리수의 합집합을 넘어서: 실수가 자명하다는 착각으로부터 어떻게 벗어날 수 있는가?, 수학교육학연구 , 제25권(집) , 제3호 , PP.263~279 , 2015.08.31
The scandals of geometryand school mathematics, for the learning of mathematics , 제35권(집) , 제1호 , PP.28~30 , 2015.03.01
무한소수 기호: 불투명성과 투명성, 수학교육학연구 , 제24권(집) , 제4호 , PP.595~605 , 2014.11.30
예비교사들은 0.99…<1라는 주장을 어떻게 반박하는가?, 학교수학 , 제16권(집) , 제3호 , PP.491~502 , 2014.09.30
정의 없이 정의 가르치기: 예비교사는 어떻게 자신이 배웠던 방식과 다르게 가르칠 수 있는가?, 수학교육학연구 , 제24권(집) , 제3호 , PP.311~331 , 2014.08.31
‘정의’의 재발명을 상상하다 : Lesson Play의 분석, 학교수학 , 제15권(집) , 제4호 , PP.667~682 , 2013.12.31
정의의 ‘정의’를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 제16권(집) , 제4호 , PP.821~840 , 2013.12.31
Lakatos의 보조정리합체법에 대한 비판적 논의, 초등교육연구 , 2013.12.20
수학 교수학습에서 스토리텔링의 의미에 대한 탐색, 수학교육 , 제52권(집) , 제2호 , PP.203~215 , 2013.05.31
증명이 어떻게 내러티브가 될 수 있는가? -함수의 평행이동에 대한 사례연구-, 학교수학 , 제14권(집) , 제3호 , PP.297~313 , 2012.09.01
Lakatos의 관점을 반영한 수학영재 대상 교수단원 개발연구 ―데자르그 정리와 무한원점을 중심으로―, 한국수학사학회지 , 제25권(집) , 제2호 , PP.57~70 , 2012.05.01
일상적 정의에서 수학적 정의로의 이행 - 영재 중학생들의 점과 선의 정의 인식 -, 수학교육 , 제50권(집) , 제4호 , PP.429~440 , 2011.11.01
중학교 기하에서의 공리와 증명의 취급에 대한 분석, 수학교육학연구 , 제21권(집) , 제2호 , PP.135~148 , 2011.06.01
학교수학과 대학수학에서 정의와 증명 개념 변화에 대한 수학사적 분석, 수학교육학연구 , 제21권(집) , 제1호 , PP.57~65 , 2011.02.01
수학에서의 정의 개념 변화에 대한 철학적 분석, 한국수학사학회지 , 제24권(집) , 제1호 , PP.63~73 , 2011.02.01
교수소개
하단배경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