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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대학교 정보전산원 Incheon National University Computing & Information Center 서브비주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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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메일시스템 운영 방침

제정 2015. 01. 05

제1조(목적)

본 방침은 인천대학교 내에서 웹메일 서비스를 제공함에 필요한 사항과 기준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저작권 관련 책임)

저작권 관련 자료나 법적으로 금지된 자료를 웹메일을 통해 주고 받으면 아니 되며, 이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이용자 개인이 민‧형사상의 책임이 있다.

제3조(전자메일 아이디)

재직(학)중인 교직원, 학생은 포털에 접속하여 전자메일 아이디(예, 아이디@inu.ac.kr)을 개인이 원하는 아이디로 자유롭게 생성하면 된다.
① 1인 1개의 아이디 발급을 원칙으로 한다.
② 기관의 업무용 아이디는 공문으로 신청받아서 발급한다.

제4조(용량)

이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전자메일 사서함 용량은 다음과 같다.
① 교직원. 시간강사. 자체직원 : 10G
② 학생 : 1G

제5조(이용 제한)

서비스의 원할한 이용을 위한 이용 제한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따른다.
① 1회 송수신되는 대용량전자메일 발송 용량은 교직원 500MB(학생 200MB) 이내로 제한한다.
② 동시에 발송 가능한 최대 수신자 수는 1회 500명 이내로 권장한다.
③ 교직원의 경우, 첨부파일 용량이 10MB를 초과할 경우 대용량 첨부로 자동 전환되고, 대용량 첨부 용량은 2GB이며, 첨부파일은 30일 이후
    자동 삭제된다.
④ 보낸 메일함의 수신확인 유효기간은 30일까지로 한다.

제6조(보안 대책)

① 이용자는 송ㆍ수신한 업무자료는 열람 등 활용 후 메일함에서 즉시 삭제하여야 한다.
② 이용자는 메일에 포함된 첨부파일이 자동 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하고 첨부파일 다운로드 시 반드시 최신백신으로 악성코드 은닉여부를 검
    사하여야 한다.
③ 이용자는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의심되는 제목의 웹메일의 열람은 금지하고 해킹메일로 의심되는 메일 수신시에는 즉시 정보보안담당자
    를 경유하여 교육부 사이버안전센터 및 국가사이버안전센터에 신고하여야 한다.

제7조(스팸 처리)

정보전산원은 수신된 전자메일 중 관련 법 규정 및 자체에서 분류한 스팸메일 기준에 따라 스팸메일을 차단할 수 있다.
① 스팸 메일로 분류된 메일에 대하여 매일 1회 이용자에게 스팸리포트를 발송한다.
② 이용자는 통보받은 스팸리포트를 통해 잘못 분류된 메일의 복구를 위해 스팸메일시스템에 접속하여 송수신 허용 및 거부 관리를 직접 할
    수 있다.
③ 이용자가 발송한 메일이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스팸 메일로 간주한다.
  1.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 및 가이드를 준수하지 않은 메일
  2. 타인의 메일 계정을 도용하는 행위
  3. 수신자의 동의 없이 대량으로 발송되는 영리 목적의 메일
  4. 성인사이트 및 불건전 음란 정보 메일
  5. "대출안내", "행운의 편지"등과 같은 불법 메일
  6. 개인정보 추출을 목적으로 한 피싱 메일
  7. 객관적으로 스팸메일로 인정된 경우 등
④ 제7조제3항에 의거 스팸메일이 발송된 컴퓨터는 캠퍼스전산망 이용이 차단될 수 있으며, 계속적으로 스팸 발송을 시도할 경우 계정은 영
    구 삭제할 수 있다.

제8조(자료 백업)

정보전산원에서는 전자메일 사서함에 저장된 데이터의 백업을 아래와 같이 수행한다.(단, 클라이언트 프로그램(MS 아웃룩 등)을 이용하여 이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된 자료는 제외한다.)
① 백업된 자료는 1개월간 보관한다.
② 송수신 로그기록은 1년간 보관한다.

제9조(휴면 아이디 관리)

휴면 아이디는 6개월 이상 로그인 하지 않으면 메일 수신이 정지되고, 12개월 이상 로그인 하지 않으면 모든 데이터는 삭제된다.

부 칙

이 방침은 발령한 날로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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