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로그인
사이트맵 English   
  • 텍스트크게
  • 기본크기
  • 텍스트작게
  • 프린트
공학교육인증

  인천대학교 교육목표  


      인간화, 세계화, 정보화의 바탕위에 전문적 소양과 능력을 갖춘 지도적 인재를 양성한다.


        ① (인간화) 폭넓은 교양교육을 통해 인간화의 바탕을 기른다.
        ② (세계화) 외국어 학습의 의무화를 통해 세계화의 바탕을 기른다.
        ③ (정보화) 컴퓨터 교육의 제도화를 통해 정보화의 바탕을 기른다.
        ④ (지도적 인재 양성) 전문적 소양과 능력을 갖춘 지도적 인재를 양성한다.   


 

  공과대학 교육목표


      공학기술 전문지식과 인격 및 능력을 고루 갖춘 전인적 공학인재를 양성하여 미래 산업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기여한다.  


        ① (책임감과 윤리의식)
            참된 인성과 소양을 바탕으로 책임감과 윤리의식이 강한 전문 기술인을 기른다.
        ② (종합설계 능력)
             전공분야의 전문지식과 체계적인 실험실습을 통하여 시스템을 종합설계 하는 능력을 키운다.
        ③ (현장업무 능력)
             전공분야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능동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현장업무 능력을 갖춘 전문 기술인을 기른다.
        ④ (창조적 해결)
             폭넓은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각 분야에서 자신의 직무를 창조적으로 해결하는 기술인을 기른다.  


      산업경영공학프로그램 교육목표  


      지식ㆍ정보화 시대에 산업경영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설계ㆍ운영ㆍ개선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갖춘 참된 산업인력을

       배출하여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한다.  


        ① (산업경영공학 실무인력)
             산업시스템 관리, 운영, 설계 능력을 갖춘 산업경영공학 실무인력을 양성한다.
        ② (산업시스템 문제해결)
              산업시스템에서의 문제를 파악하고 체계적인 문제접근 방법을 통해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③ (지식정보 전문인력)
             정보시스템 및 컴퓨터 응용기술의 활용 능력을 갖춘 지식정보산업의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④ (참된 산업인력)
              조직사회의 일원으로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는 국제성, 윤리성, 협동심을 가진 참된 산업인력을 양성한다.  


      교육목표 > 목표설정 및 평가방법

 

       프로그램 교육목표와 공과대학 교육목표와의 상관관계

 

프로그램 교육목표와 공과대학 교육목표와의 상관관계
공과대학 교육목표프로그램 교육목표
1.실무인력2.문제해결3.지식정보4.참된인력
참된 인성과 소양을 바탕으로 책임감과 윤리의식이 강한
전문 기술인을 기른다.
전공분야의 전문지식과 체계적인 실험실습을 통하여
시스템을 종합 설계하는 능력을 키운다.
전공분야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능동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현장업무 능력을 갖춘 전문 기술인을 기른다.
폭넓은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각 분야에서 자신의 직무를
창조적으로 해결하는 기술인을 기른다.

● : 연관성 있음 / ○ : 연관성 없음 

하단배경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