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chinese
  • 텍스트크게
  • 기본크기
  • 텍스트작게
  • 프린트
english contact sitemap home
로그인
자연과학계열

| 소비자·아동학과 (Department of Consumer & Child Studies / TEL : 835-8250, 8913)


계열 및 과정 : 자연과학계열(석사과정/박사과정)




1. 학과 개요

소비자·아동학과는 소비자학 전공으로 운영된다. 소비자학은 소비자의 참여와 협력이 증가하고 있는 변화된 시장환경에서 능동적 주체로서의 변화된 시장환경을 통찰하고 소비자들의 역량강화를 통한 소비자주권의 실현과 소비자복지 향상에 기여할 소비자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소비자만족과 고객상담 분야, 소비자금융과 가계재무 분야, 소비트렌드와 소비문화 분야, 소비자정책분야가 있다.



3. 교수 명단

교수 명단
성 명직 위학 위 명 칭전 공 분 야
성 영 애교   수Ph.D.(미국 Purdue Univ. 1993)소비자학
이 영 애부교수Ph.D.(미국 The Ohio State Univ. 2008)소비자경제 및 정책
조 혜 진조교수Ph.D.(한국 서울대학교, 2009)소비자학
김 종 흠조교수Ph.D.(미국 Mainz Univ. 1993)소비자심리


4. 학과 운영 내규

(1) 석사과정 학생은 첫째 학기를 마치고 둘째학기 이전에 전공 지도교수를 정하여야 한다.
(2) 취득학점 : 석사과정의 학위 취득에 필요한 학점은 24학점이상으로 한다.
(3) 수강신청은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
(4) 학과내규는 대학원의 내규에 따름을 원칙으로 한다.




하단배경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