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학생, 동문, 후원자 여러분!
인천대학교 발전기금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재단법인 인천대학교발전기금 상임이사 행정학과 교수 김재영입니다.
먼저 그동안 발전기금에 기부해 주신 모든 기부자님들께 진심어린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그 목적에 맞게 충실히 운영해 오신 모든 관계자분들께 그간의 수고에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현재 재단법인 인천대학교발전기금은 2019.12.31. 기준으로 기본재산 약 65억원과 보통재산 약 200억원 규모입니다. 인천대학교발전기금에서 매학기 100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이에 더하여 각 기부자명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전년대비 30% 증가한 약 4억3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습니다만 앞으로 더 규모를 키워야할 필요성이 절실합니다.지금도 발전기금을 통하시면 기부하시는 본인 명의로 장학금을 지급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대학교는 1979년 1월 10일 인천공과대학 5개 학과 총 입학정원 320명으로 설립인가를 받아 같은 해 3월 12일 인천공과대학으로 개교한 이래, 1994년 3월 1일 사립에서 시립으로, 또 2013년 시립에서 국립대학법인으로 급격하고도 능동적인 발전적 변화를 겪어 오면서 엄청난 양적, 질적 성장을 해 왔습니다. 이제 인천대학교는 팔백명 이상의 교직원과 일만육천명 이상의 재적 학생이 몸담고 있는 명실상부한 지역의 명문대학으로 그 책임을 다하고 세계로 비상하고 있습니다.

재단법인 인천대학교발전기금은 이러한 인천대학교의 장학사업과 교직원의 학술연구활동 및 대학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발전기금 장학금으로 지금까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한 것이 저희기금의 큰 기여입니다.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인하여 아르바이트를 할 수 밖에 없고, 그로 인해 수업에 참석할 수 없는 학생들이 주변에 많습니다. 저는 무엇보다 인천대학교 학생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하여 중도에 학업을 포기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싶습니다. 우리 모든 학생들이 돈 걱정 없이 공부 할 수 있는 그 날이 올 때까지 인천대학교발전기금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자 합니다.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의 뜻을 모아 대학발전에 기여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격려와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재)인천대학교발전기금 상임이사 김 재 영





하단배경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