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문 사이트맵  홈  
 
  • 텍스트크게
  • 기본크기
  • 텍스트작게
  • 프린트
로그인

진로 및 전망

본관건물사진

 졸업후 진로  


     대부분의 졸업생들은 기업으로 진출하여 전략기획·인사조직·회계재무·마케팅·생산관리·IT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은행․증권회사․
     보험회사․ 저축은행 등으로 진출한 졸업생도 많다. 또한  수출입 등 글로벌업무나 유통, 물류업계로 진출하기도 한다. 그 외에도 대학원에

    진학하여 연구소에서 연구업무에 종사하거나 대학에서 교수로 재직하기도 한다.

    또한 공무원이나 공인회계사, 세무사 등의 전문직종 분야로 진출하기도 한다.



   전망과비젼


앞의 학부소개에서 밝힌 바와 같이 최근 경영학 전공자에 대한 수요는 매우 클 뿐만 아니라 향후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경영학부는 국제전문 인력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은 각종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재학생들의 취업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토익시험 등 각종 영어 관련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많은 재학생들이 미국, 호주, 중국 등으로 길게는 반년, 짧게는 몇 주씩 어학연수를 다녀올 수 있는 인천대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또한 경영학부는 교내외 각종 공모전 지원 및 IT, 물류 관련 취업동아리, 스터디그룹 결성과 각종 자격증 취득을 지원함으로써 경영학부 재학생들의 대외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몇 년간 학생들 스스로 각종 자격증 취득을 위해 스터디그룹을 결성하고 있다. 심지어는 1학년부터 각종 자격증 및 고시를 준비하는 학생들도 점차 늘고 있다. 적극적으로 각종 공모전에 응모하거나 인턴십에 참여하는 학생들도 크게 늘어난 상태이다. 경영학부 교수진과 학생들 사이에서는 “한 번 해 보자”라는 공감대가 강하게 형성되어 있다. 이러한 분위기를 종합해 볼 때 수년 내에 경영학부의 위상은 현재보다 크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경영학부 전공진로로드맵  PDF 다운로드



하단배경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