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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산업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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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소개

유혜경 증명사진

  • 이름유혜경
  • 주전공패션마케팅, 복식사회심리
  • 담당과목패션마케팅, 패션리테일링, 패션시장조사
  • 전화번호032-835-8262
  • E-mail yuhkyung@incheon.ac.kr
  • 홈페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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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       력
1988.08.31 Univ. of Maryland at College Park  이학박사
1983.08.31 University of Wisconsin - Madison  이학석사
1981.02.26 서울대학교  가정학사
연구실적
<논문> 
몽골시장에서 한국 화장품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제14권(집) , 제4호 , PP.152~166 , 2016.12.31
한국 남성들의 외모 관련 삶의 질 척도 개발 및 외모 관련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신체요인 분석, 의류산업학회지 , 제18권(집) , 제5호 , PP.595~605 , 2016.10.31
베트남 여성들이 지각하는 K-beauty와 한국화장품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제14권(집) , 제3호 , PP.220~230 , 2016.09.30
베트남 여성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별 한국 화장품 브랜드 소비 행동,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제14권(집) , 제3호 , PP.257~271 , 2016.09.30
중국 여성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별 한국 화장품 소비행동 비교, 복식문화연구 , 제24권(집) , 제4호 , PP.511~529 , 2016.08.31
인터넷 쇼핑가치에 따른 중국 패션제품 소비자 세분집단의온라인 구전 및 구매행동, 한국의류산업학회지 , 제18권(집) , 제3호 , PP.317~326 , 2016.06.01
한국 비만남성들의 외모관련 삶의 질에 대한 탐색적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 제39권(집) , 제6호 , PP.812~825 , 2015.12.31
한류인식, 구매목적, 외모관여도에 따른 중국 여성관광객의 한국화장품 구매행동, 한국미용학회지 , 제21권(집) , 제2호 , PP.226~346 , 2015.04.30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제품의 가격비교 연구,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 제16권(집) , 제1호 , PP.231~251 , 2015.03.20
플러스사이즈 여성과 일반여성의 패션쇼핑 서비스 만족도 영향요인 비교, 한국의류학회지 , 제39권(집) , 제1호 , PP.15~29 , 2015.02.27
몽골 방문 외국인 관광객의 캐시미어 제품 구매와 관련 변인, 한국의류학회지 , 제38권(집) , 제4호 , PP.557~571 , 2014.07.31
몽골 캐시미어 산업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현장 근무자 조사, 복식 , 제64권(집) , 제2호 , PP.84~97 , 2014.02.28
여성 캠퍼의 캠핑동기와 캠핑몰입에 따른 캠핑 만족 및 캠핑의복 관여의 차이, 생활과학연구 , 제7권(집) , 제1호 , PP.77~94 , 2013.12.31
남자 대학생의 착용 패션스타일과 음악·여가·라이프스타일·가치관과의 관계, 복식 , 제63권(집) , 제4호 , PP.44~55 , 2013.06.30
근거이론에 기초한 플러스 사이즈 여성 소비자의 의류를 중심으로 한 외모관리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 제37권(집) , 제3호 , PP.306~319 , 2013.04.30
의복관여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한국의류학회지 , 제37권(집) , 제3호 , PP.386~398 , 2013.04.30
이용점포 유형에 따른 플러스 사이즈 여성의류 시장세분화, 한국의류산업학회지 , 제15권(집) , 제1호 , PP.35~45 , 2013.02.28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 화장품 구매 행동에 미치는 한류의 영향, 생활과학연구 , 제6권(집) , 제1호 , 2012.12.31
국내외 플러스사이즈 여성복의 색채 특성비교, 생활과학연구 , 제6권(집) , 제1호 , 2012.12.31
패션매체기사의 내용분석을 통한 패션브랜드 대리점의 성공요인 분석, 한국의류산업학회지 , 제14권(집) , 제6호 , PP.928~940 , 2012.12.30
일본과 중국 관광객의 한국 화장품 구매행동 비교, 복식 , 제62권(집) , 제6호 , PP.127~138 , 2012.09.20
캐주얼웨어 대리점의 경영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생활과학회지 , 제21권(집) , 제2호 , PP.269~284 , 2012.04.20
Investigating Cosmetics Purchase of International Tourists in South Korea, International Journal of Management Cases , 제14권(집) , 제1호 , PP.398~410 , 2012.01.31
모바일 패션쇼핑 경험유무에 따른 모바일 패션쇼핑의 혜택지각, 위험지각, 소비자 특성의 차이, 생활과학시 , 제4권(집) , 제1호 , 2011.12.31
Dynamics of Apparel Retailing in South Korea Accompanied by Increased Market Openess, International Journal of Management Cases , 제13권(집) , 제3호 , PP.448~458 , 2011.07.29
몽골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의복구매행동, 복식 , 제61권(집) , 제4호 , PP.138~151 , 2011.05.31
중국 스트리트 패션에 나타난 지역적 특성- 2008년 F/W, 옌지, 베이징, 상하이를 중심으로 -, 한국의류학회지 , 제34권(집) , 제10호 , PP.1581~1595 , 2010.10.19
한국 섬유패션산업의 해외진출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 제34권(집) , 제9호 , PP.1546~1557 , 2010.09.06
한국과 일본의 여성 스트리트패션 비교, 한국의류학회지 , 제33권(집) , 제12호 , PP.1941~1955 , 2009.12.31
한국과 중국 캐주얼웨어 웹사이트에 나타난 소비자 정보 비교, 생활과학연구소 논문집 , 2009.12.01
현대 착용한복의 색변화에 대한 종단적 연구, 복식 , 제59권(집) , 제2호 , PP.59~69 , 2009.02.01
등산수준에 따른 등산복 구매행동 연구, 생활과학연구소 논문집 , 제2권(집) , 제1호 , PP.15~38 , 2008.12.30
한국산의류제품에 대한 중국소비자의 인식 변화 : 종단적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 제32권(집) , 제12호 , PP.1878~1890 , 2008.12.02
중국 연변 스트리트 패션 분석 연구, 생활과학연구 , 제1권(집) , 제1호 , 2007.12.31
스트리트패션에 나타난 한국 소비자들의 패션예측 수용, 한국의류학회지 , 제31권(집) , 제6호 , PP.879~897 , 2007.06.30
양재 직업교욱 성과에 관한 연구 : 인천광역시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인천대학교 대학원 논문집 , 제12권(집) , 2006.12.31
<저서> 
Non-Food Products' Quality & Innovation, Polish Society of Commodity Science , 2014.09.30
패션리테일링, 수학사 , 2014.03.25
숍매니저의 모든 것 from A to Z, 수학사 , 2013.06.10
실무를 위한 패션산업의 이해, 수학사 , 2012.02.25
Undressing Religion, Berg (Oxford, United Kingdom) , 2000.12.01
패션소재기획과 정보, 교문사 , 2000.09.01
Confucianism manifested in Korea dress from the sixteenth to seventeen, United Kingdon , 2000.01.01
의류학의 이론과 방법(中 섬유산업의 계량적 분석을 위한 조사연구), 일신사 , 1996.05.01
올바른 세탁, (주)베스트홈 , 1996.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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