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부교수

박지선
직책/직급
부교수
주전공
패션마케팅
담당과목
패션산업이해, 패션리테일링, 어패럴글로벌비즈니스, 패션커뮤니케이션
전화번호
032-835-8259
이메일
jpark@inu.ac.kr
홈페이지
-
학력

2012.12.15 University of Tennessee  (이학박사)

2006.08.27 The Ohio State Univ.  (이학석사)

2003.02.20 한양대학교  (가정학사)

경력

-

연구실적
<논문> 

Do parasocial relationships and the quality of communication with AI shopping chatbots determine middle-aged women consumers' continuance usage intentions?, Journal of Consumer Behaviour , 제21권(집) , 제4호 , PP.842~854 , 2022.07.01

Developing Brand Loyalty through Consumer Engagement with Brand Communities in Social Media, Asian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 제11권(집) , 제1호 , 2021.05.12

From information experiences to consumer engagement on brand’s social media accounts, Fashion and Textiles , 제8권(집) , 제1호 , 2021.05.05

Consumer acceptance of self-service technologies in fashion retail stores, Journal of Fashion Marketing and Management , 제25권(집) , 제2호 , PP.371~388 , 2021.04.09

Influencer‑brand fit and brand dilution in China’s luxury market: the moderating role of self‑concept clarity, Journal of Brand Management , 제28권(집) , 제2호 , PP.199~220 , 2021.03.01

기술불안감과 지각된 생산성이 셀프서비스테크놀로지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상호작용욕구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복식문화연구 , 제28권(집) , 제4호 , PP.480~491 , 2020.08.31

The role of brand page experiences on consumer engagement in social media,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 제44권(집) , 제3호 , PP.499~515 , 2020.06.30

Persuasive brand messages in social media: A mental imagery processing,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s , 제48권(집) , 제May호 , PP.41~49 , 2019.05.01

화장품 브랜드 페이스북 팬페이지의 체험마케팅 요소 분석,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제16권(집) , 제4호 , PP.171~182 , 2018.12.31

뷰티 블로거에 대한 중국 소비자의 준사회적 상호작용이 동영상 태도와 제품 태도에 미치는 영향, 복식문화연구 , 제26권(집) , 제5호 , PP.649~664 , 2018.10.31

How Background Music Affects Consumer Perception of Waiting Time? – A Mediating Role of Emotions-, 패션 비즈니스 , 제22권(집) , 제3호 , PP.16~29 , 2018.07.31

Exploring the Phenomenon of Consumers’ Experiences of Reading Online Consumer Reviews, 패션 비즈니스 , 제22권(집) , 제3호 , PP.89~108 , 2018.07.31

몽골 여성 소비자의 명품 소비가치 세분화와 브랜드 개성 및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 복식문화연구 , 제26권(집) , 제3호 , PP.427~449 , 2018.06.30

중국 인기 화장품 브랜드의 용기 디자인 비교 분석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제15권(집) , 제2호 , PP.237~248 , 2017.06.30

중국 소비자들의 한국 TV드라마 시청이 한국 패션제품 태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 : 드라마 등장인물과의 유사성과 국민이미지 역할을 중심으로 , 복식문화연구 , 제25권(집) , 제1호 , PP.32~47 , 2017.02.28

SNS 브랜드 페이지에서 소비자-브랜드 관계 형성에 미치는 영향 요인 분석 , 복식문화연구 , 제25권(집) , 제1호 , PP.88~103 , 2017.02.28

Product-Story Congruence and Actor Attractiveness inProduct Placements in Television Drama, 패션 비즈니스 , 제20권(집) , 제3호 , PP.104~118 , 2016.10.31

중국과 베트남 여성들의 K-뷰티 색채이미지 지각 비교 연구, 복식 , 제66권(집) , 제6호 , PP.158~177 , 2016.09.30

베트남 여성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별 한국 화장품 브랜드 소비 행동,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제14권(집) , 제3호 , PP.257~271 , 2016.09.30

중국 여성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별한국 화장품 소비행동 비교, 복식문화연구 , 제24권(집) , 제4호 , PP.511~529 , 2016.08.31

패션제품 구매과정에서 소비자 망설임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관한 연구, 복식문화연구 , 제24권(집) , 제3호 , PP.385~398 , 2016.06.30

간편결제 서비스에 대한 지각된 유용성 및 신뢰가 결제 및 쇼핑몰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디지털융복합연구 , 제13권(집) , 제12호 , PP.75~87 , 2015.12.30

Motivations and Characteristics of Hashtag Users, 패션 비즈니스 , 제19권(집) , 제6호 , PP.112~126 , 2015.12.30

화장품 제품 형태의 독특한 디자인이 소비자들의 지각된 브랜드 경험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제13권(집) , 제3호 , PP.239~250 , 2015.09.21

화장품 유형별 패키지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 감성 반응 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제13권(집) , 제2호 , PP.79~90 , 2015.06.30

한국 대중문화 노출을 통해 형성된 한국에 대한 태도가 중국소비자들의 자민족중심주의 및 한국제품 태도에 미치는 영향, 생활과학연구소 , 2014.12.31

Market Mavenism and Post-PurchaseSatisfaction/Dissatisfaction of Apparel Shoppers, International Journal of Costume and Fashion , 제14권(집) , 제2호 , PP.51~65 , 2014.12.31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에서 커뮤니티 이용 동기가지식 공유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제12권(집) , 제1호 , PP.273~282 , 2014.03.21

남성 신세대 소비자의 자기우월감 성향과 의복추구가치가 브랜드 의식과 브랜드 행동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제11권(집) , 제3호 , PP.225~236 , 2013.05.25

The effects of national culture and cosmopolitanism on consumers' adoption of innovation: a cross-cultural comparison, Journal of International Consumer Marketing , 제25권(집) , 제1호 , PP.16~28 , 2013.01.10

How cognitive psychology can help exmplain exploratory search behaviors in online displays, Journal of ARAHE , 제19권(집) , 제4호 , PP.127~132 , 2012.12.31

Perceptions of presence as antecedents to e-tail shopping-An extended technology acceptance model, 복식문화연구 , 제20권(집) , 제3호 , PP.451~462 , 2012.06.30

E-tail uses and gratifications to understand apparel consumers, 복식문화연구 , 제20권(집) , 제2호 , PP.272~285 , 2012.04.30

Consumer perception of social presence in e-tail websites, 한국의류학회지 , 제34권(집) , 제6호 , PP.997~1007 , 2010.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