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부교수
2012.08.10 Texas A & M Univ. (철학박사)
1994.02.26 서울대학교 (문학석사)
1989.08.30 서울대학교 (문학사)
-
앨리스 먼로의 「남자아이와 여자아이」(Boys and Girls)의 성장 서사 속 여성성 수용의 의미, 영미문학연구 , 2023.12.05
수행적 인문학 수업의 가능성: 서비스러닝을 활용한 영미 아동청소년문학 수업 설계와 운영 사례, 영미문학교육 , 2023.09.09
경계의 이야기: 아미타브 고쉬의 그림자 선에 나타난 기억의 지형도, 영미문학연구 , 제32호 , PP.91~111 , 2017.06.02
Cultural Identity and Otherness: Shaw's John Bull's Other Island and Friel's Translations, 새한영어영문학 , 제59권(집) , 제2호 , PP.105~121 , 2017.05.18
"Examine it yourselves!": An Invitation to Dialogic Reading in Robert Browning's The Ring and the Book, 영미문화 , 제15권(집) , 제3호 , PP.313~328 , 2015.12.20
Writing for a Community of Suffering in E. L. Doctorow's The Book of Daniel, 영미문학연구 , 제28호 , PP.207~223 , 2015.06.08
“Memory’s Truth” and the Question of Temporality in Salman Rushdie’s Midnight’s Children, 현대영미소설 , 제21권(집) , 제2호 , PP.235~253 , 2014.08.27
Speaking through the Mask: Melville’s “The Piazza” and “Bartleby”, 미국소설 , 제21권(집) , 제1호 , PP.195~210 , 2014.02.28
“The Scandalous Use of My Prostituted Body”: The Question of Property in Daniel Defoe’s Roxana, 18세기영문학 , 제10권(집) , 제1호 , PP.99~120 , 2013.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