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교수

김순홍
직책/직급
교수
주전공
국제경제학, 유통론, 산업조직론
담당과목
경제학 원리, 조사방법론, 유통정보론
전화번호
032-835-8523
이메일
snow8817@incheon.ac.kr
홈페이지
-
학력

1994.01.18 중앙대학교  (경제학박사)

1987.02.20 중앙대학교  (경제학석사)

1985.02.22 중앙대학교  (경제학사)

경력

-

연구실적
<논문> 

GIS를 이용한 소매유통업의 배후상권 경쟁분석-인천지역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상업교육연구 , 제37권(집) , 제6호 , PP.75~96 , 2023.12.13

확장된 기술수용모형(UTAUT2)을 적용한 O2O 외식 플랫폼 서비스 품질이 재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물류학회지 , 제제 33권권(집) , 제제 3호호 , PP.81~92 , 2023.08.31

틱톡 라이브 커머스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확장된 기술수용모형(ETAM) 중심으로-, 물류학회지 , 제제 33권권(집) , 제2호 , PP.11~21 , 2023.04.30

Regional Difference in Retail Product Association of Market Basket Analysis in US,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 제21권(집) , 제4호 , PP.119~127 , 2023.04.05

유통배급단계에서의 영화흥행예측-영화리뷰의 텍스트마이닝을 이용하여, 물류학회지 , 제제 33권권(집) , 제제1호호 , PP.95~105 , 2023.02.28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유통 분야의 4차 산업혁명 기술 트렌드 분석, 물류학회지 , 제32권권(집) , 제2호호 , PP.11~24 , 2022.04.30

소셜 빅데이터분석을 활용한 모바일 쇼핑 키워드 분석, 물류학회지 , 제31권(집) , 제2호 , PP.49~56 , 2021.04.19

Topics and Sentiment Analysis Based on Reviews of Omni-Channel Retailing,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 제19권권(집) , 제4호호 , PP.25~35 , 2021.04.05

A Study on Competition Analysis in Retail Distribution Industry Using GIS in Seoul, 유통과학연구 , 제19권(집) , 제3호 , PP.49~60 , 2021.03.31

Factors Influencing the Reuse of Mobile Payment Services in Retail,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 제18권 권(집) , 제3호호 , PP.53~65 , 2020.03.05

Bleisure tourism experience chain: implications for destination marketing, Asia Pacific Journal of Tourism Research , 제25권(집) , 제3호 , PP.300~310 , 2020.03.03

Formation of Employment Subcenters and Regional Industry Restructuring: Focusing Wholesale and Retail Sector in Incheon,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 제18권(집) , 제2호 , PP.59~67 , 2020.02.25

O2O 배달 서비스 재이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중국 메이퇀 배달기업의 사례를 중심으로, 상업교육연구 , 제33권(집) , 제6호 , PP.301~319 , 2019.12.18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한 휴리스틱 및 프로스펙트 효과 분석: 프레이밍, 보유효과 및 조절초점 이론을 중심으로,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 , 제14권(집) , 제12호 , PP.99~105 , 2016.12.15

Analyzing Chinese Online P2P Financial Product Purchase Decisions Utilizing the Framing Effect, 유통과학연구 , 제13권(집) , 제10호 , PP.51~56 , 2015.10.31

대형마트 상생품목제도 영향의 지역적 평가, 유통과학연구 , 제13권(집) , 제10호 , PP.93~99 , 2015.10.30

체인패밀리레스토랑의고객만족및고객충성도에미치는요인분석, 유통과학연구 , 제13권(집) , 제5호 , PP.103~111 , 2015.05.29

DEA 모형을 이용한 TV홈쇼핑기업의 상대적 효율성 연구, 유통과학연구 , 제12권(집) , 제8호 , PP.5~15 , 2014.08.31

소매유통업의 효율성 분석에 관한 연구, 유통과학연구 , 제12권(집) , 제4호 , PP.23~30 , 2014.04.30

소셜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 트위터의 검색네트워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 제13권(집) , 제5호 , PP.396~407 , 2013.05.30

전통시장의 고객관계관리 전략(CRM)에 대한 효율성 분석, 유통과학연구 , 제11권(집) , 제5호 , PP.43~53 , 2013.05.30

중국의 전통시장의 점포선택 요인들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분석, 동중앙아시아 연구 , 제24권(집) , 제1호 , PP.63~82 , 2013.04.25

고객가치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객만족과 전환장벽을 매개변수로, 유통과학연구 , 제10권(집) , 제11호 , PP.79~88 , 2012.11.30

DEA를 활용한 전통시장 지원정책의 효율성과 고객유치활성화 방안, 유통연구 , 제16권(집) , 제5호 , PP.43~61 , 2011.12.30

한. 싱가포르 소비자의 딸기 선호도 비교. 분석, 농업경영 . 정책연구 , 제38권(집) , 제2호 , PP.321~340 , 2011.06.30

인터넷 쇼핑몰의 고객만족도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Journal of Global Business Network , 제5권(집) , 제2호 , 2010.12.31

대형마트 확산에 따른 재래시장 대응방안, 교내논문집 , 제50권(집) , 2009.08.01

<저서> 

네트워크 과학의 이해와 활용, 인천대학교 출판부 , 2010.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