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부교수
2014.08.11 University of Illinois at Urbana - Champaign (박사)
2005.08.26 이화여자대학교 (석사)
2003.02.18 서강대학교 (학사)
2023.01 ~ 2024.12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편집위원)
2023.01 ~ 2023.12 한국상담심리학회 (학술위원회 부위원장)
2022.01 ~ 2023.12 한국상담학회 생애개발상담학회 (교육연수위원회 위원장)
2022.01 ~ 2023.12 한국상담학회 서울경기인천상담학회 (부회장)
2014.09 ~ 2015.08 University of California Santa Cruz, Counseling and Psychological Services (Postdoctoral Fellow)
2013.08 ~ 2014.08 University of Memphis, Counseling Center (Predoctoral Intern)
전문상담교사의 직무환경인식이 소진과 직업만족에 미치는 영향: 잡크래프팅의 매개효과, 進路敎育硏究 , 제37권(집) , 제1호 , PP.163~186 , 2024.03.31
집단 간 대화 촉진자 훈련 프로그램 개발,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 제35권(집) , 제4호 , PP.1655~1685 , 2023.11.30
일반교사가 지각한 학생 자살 예방 및 위기 개입 과정에서의 어려움과 개선방향에 대한 질적 연구, 교원교육 , 제39권(집) , 제6호 , PP.451~476 , 2023.11.30
직장 여성이 지각한 사회적 지지와 직업 및 삶의 만족 간 관계에서 진로적응성의 매개효과 검증, 아시아여성연구 , 제62권(집) , 제1호 , PP.219~252 , 2023.04.30
청소년기 이성교제 경험의 영향에 대한 대학생의 주관적 인식, 한국청소년연구 , 제34권(집) , 제1호 , PP.31~57 , 2023.02.28
직장 여성의 미묘한 성차별 경험이 괜찮은 일의 지각에 미치는 영향: 일의 심리학 이론의 적용, 상담학연구 , 제23권(집) , 제1호 , PP.187~213 , 2022.02.28
Cross-sectional and longitudinal tests of social cognitive model of well-being in Korean college students, JOURNAL OF CAREER ASSESSMENT , 제30권(집) , 제1호 , PP.110~133 , 2022.02.01
온라인 플랫폼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심리상담 및 심리상담사에 대한 사회적 인식,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 제33권(집) , 제2호 , PP.607~630 , 2021.05.31
대학상담센터 내담자들의 비대면 심리상담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상담학연구 , 제22권(집) , 제2호 , PP.85~110 , 2021.04.30
청소년의 부모애착이 진로계획에 미치는 영향: 자존감과 진로자기이해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아시아교육연구 , 제21권(집) , 제4호 , PP.975~999 , 2020.12.30
공동체의식, 정당한 세상에 대한 믿음, 다문화수용성, 통합교육 인식간의 구조적 관계: 비장애 초등학생 어머니를 대상으로 , 교육과학연구 , 제51권(집) , 제3호 , PP.219~245 , 2020.09.30
The Role of Calling in a Social Cognitive Model of Well-Being, JOURNAL OF CAREER ASSESSMENT , 제28권(집) , 제1호 , PP.59~75 , 2020.02.01
사회인지진로이론의 관점에서 본 중고등학교 교사의 직업만족과 삶의 만족, 교사교육연구 , 제58권(집) , 제4호 , PP.683~698 , 2019.12.31
자기회귀교차지연 모형을 적용한 청소년의 부모애착, 자아존중감, 비행 간의 종단적 관계,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제19권(집) , 제17호 , PP.1171~1194 , 2019.09.15
Does Traditional Stereotyping of Career as Male Affect College Women’s, but Not College Men’s, Career Decision Self-Efficacy and Ultimately Their Career Adaptability?, SEX ROLES , 제81권(집) , 제1-2호 , PP.74~86 , 2019.07.01
대학생용 계층차별주의 태도 척도 개발 및 타당화 ,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 제20권(집) , 제2호 , PP.605~621 , 2019.02.28
대학생의 조절초점과 진로결정효능감 간의 관계 내 진로적응성의 매개효과, 진로교육연구 , 제31권(집) , 제2호 , PP.91~112 , 2018.06.30
Social cognitive predictors of Korean secondary school teachers' job and life satisfaction,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 제102권(집) , 제2017호 , PP.139~150 , 2017.10.02
인지적 유연성이 중․고등학교 교사의 직업 및 삶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학교 , 제14권(집) , 제2호 , PP.235~258 , 2017.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