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조교수

김성자
직책/직급
조교수
주전공
역사교육
담당과목
역사교육론, 역사교과교육론, 역사교과 교재연구 및 지도법, 역사논리 및 논술에 관한 교육, 역사교육현장세미나, 역사교육특강
전화번호
032-835-8819
이메일
sungjakim@inu.ac.kr
홈페이지
-
학력

2014.02.26 서울대학교  (박사)

2006.02.24 서울대학교  (석사)

2002.02.26 서울대학교  (학사)

경력

-

연구실적
<논문> 

뉴질랜드 NCEA ‘역사’ 시험의 역사적 사고 평가, 역사교육논집 , 제85호 , PP.49~96 , 2024.02.29

뉴질랜드 2022 역사 교육과정의 문서 체제와 내용 구성의 특징, 사회과교육연구 , 제30권(집) , 제1호 , PP.37~54 , 2023.02.25

역사과 교사 교육과정 구성 사례의 검토,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제22권(집) , 제9호 , PP.769~784 , 2022.05.15

예비 역사교사들의 모의수업 관찰문 내용 분석: '역사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강좌를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제20권(집) , 제20호 , PP.17~41 , 2020.10.31

한국 현대사 교육과정의 변천-고등학교 '한국사'('국사') 과목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 제155호 , PP.113~148 , 2020.09.30

문제중심학습(PBL)에서 팀 기여도 중심의 자기평가 동료평가의 관계 및 평가준거: 대학 역사교육 전공 수업의 사례, 교육연구 , 제74권(집) , PP.71~94 , 2019.04.30

중학생의 역사 교과서 어휘 이해 실태, 역사교육연구 , 제32권(집) , PP.109~156 , 2018.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