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교수

김영균
직책/직급
교수
주전공
마케팅
담당과목
마케팅원론, 소비자행동분석
전화번호
032-835-8718
이메일
kkart1@inu.ac.kr
홈페이지
-
학력

2002.02.24 인하대학교  (경영학박사)

1991.05.01 Indiana State Univ.  (경영학석사)

1989.01.02 Indiana State Univ.  (경영학사)

경력

-

연구실적
<논문> 

An Interview with Cheolho Jang, Chief Technology Officer of Golfzon, Journal of Global Information Technology Management , 제25권(집) , 제4호 , PP.324~327 , 2022.10.02

음식물류 폐기물 자원화 시설 DEA모형을 활용한경영성과 분석,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제27권(집) , 제4호 , PP.105~114 , 2022.08.31

개방형 및 비개방형 리더십과 마케팅역량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소상공기업의 비대면서비스사용성을 중심으로,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제27권(집) , 제3호 , PP.109~126 , 2022.06.30

Hedonic consumption and consumer’s choice under the windfall gains,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제27권(집) , 제2호 , PP.83~100 , 2022.04.30

An Interview with Rami Lee, Chief Executive Officer of InBody Co. Ltd, Journal of Global Information Technology Management , 제25권(집) , 제2호 , PP.188~191 , 2022.04.27

An Interview with Chang Heon Woo, Vice President of Innertron, Journal of Global Information Technology Management , 제24권(집) , 제3호 , PP.224~226 , 2021.07.03

Ambidexterity for my Job or Firm? Investigation of the Impacts of Psychological Ownership on Exploitation, Exploration, and Ambidexterity, European Management Review , 제18권(집) , 제2호 , PP.141~156 , 2021.06.01

관리자의 조절초점이 조직학습활동에 미치는 차별적 영향에 대한 실증 연구,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제25권(집) , 제6호 , PP.85~94 , 2020.12.23

경쟁자 지향성 태도의 매개효과를 통한 기업의 상생협력 활성화 탐색연구,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제제20권권(집) , 제12호 , PP.190~199 , 2019.12.30

Challenges Faced by SMEs in Globalizing Their Business: An Interview with Hak-kyun Lim, CEO of BG T&A, Korea and Phillipine, Journal of Global Information Technology Management , 제22권(집) , 제3호 , PP.229~231 , 2019.07.03

The future of information systems in airline industries: an interview with Seoknam Ko, Chief Information Officer of Asiana Airlines (including Air Busan and Air Seoul) and Senior Vice President of Asiana IDT, Seoul, Korea, Journal of Global Information Technology Management , 제21권(집) , 제1호 , PP.69~72 , 2018.02.26

Organizational Memory and new product development performance: Investing the role of organizational ambidexterity, Technological Forecasting & Social Change , 제120권(집) , PP.117~129 , 2017.03.16

South Korea's e-government initiatives:Export of established systems and develoment of m-governmant systems,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case application Research , 2016.12.30

Organizational learning, top management team’s entrepreneurial alertness, and corporate entrepreneurship in high-tech firms, Asian Journal of Technology Innovation , 제24권(집) , 제3호 , PP.338~360 , 2016.11.15

가족의 경영참여 수준이 기업의 혁신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탐색적 연구,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제20권(집) , 제5호 , PP.95~105 , 2015.10.28

중역들의 심리적 소유의식 확대를 통한 중소기업의 글로벌화 가능성에 대한 실증적 고찰,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제19권(집) , 제6호 , PP.119~130 , 2014.12.31

겨울레저 고객만족을 위한 스키리조트 시설 확대방안, 경영혁신연구 , 제16권(집) , 제1호 , 2014.12.31

공동주택 구매선호 요소 변화분석에 관한 연구, 경영혁신연구 , 2013.12.31

시장지향성과 경쟁력 향상과 관련한 사내 기업가 정신의 중요성에 대한 실증적 연구,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제18권(집) , 제6호 , PP.127~140 , 2013.12.31

공동주택 부대시설에 대한 소비자인식 및 선호조사 연구, 경영혁신연구 , 2013.12.31

IT업계 종사자의 조직변화저항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 LMX의 매개효과 -, e-비즈니스연구 , 제14권(집) , 제1호 , PP.25~47 , 2013.03.31

시장지향성, 조직학습, 혁신성이 신제품 개발과 기업의 전반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제18권(집) , 제1호 , PP.59~70 , 2013.02.28

소비자의 내재적 혁신성과 제품에 대한 관여도와 전문적 지식이 정보탐색 혁신성과 수용 혁신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제17권(집) , 제7호 , 2012.12.31

기능적, 상징적 이미지가 선제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조직몰입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e-비즈니스연구 , 제13권(집) , 제4호 , PP.3~27 , 2012.11.30

브랜드 개성 항목을 활용한 한국 기업의 상징적 이미지 측정 도구 시안 개발,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제17권(집) , 제3호 , PP.83~94 , 2012.06.30

Examining Leader-Member Exchange as a Moderator of theRelationship between Emotional Intelligence and Creativity ofSoftware Developers, Engineering Management Research , 제1권(집) , 제1호 , PP.15~28 , 2012.05.01

중소 E-Business 기업 근로자의 역할 특성과 직무소진의 관계에서 LMX의 조절효과, e-비즈니스연구 , 제12권(집) , 제4호 , PP.25~49 , 2011.11.30

조직변화에 대한 구성원의 정서적 몰입과 규범적 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변수에 대한 탐색적 연구,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제16권(집) , 제4호 , 2011.11.30

정보시스템 개발 조직에서 갈등 및 갈등관리가 이중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증연구, e-비즈니스연구 , 제12권(집) , 제2호 , PP.3~26 , 2011.06.30

Identificatioon of the four-factor structure of customers' perceived fairness, Journal of Targeting, Measurement and Analysis for Marketing , PP.1~14 , 2011.05.26

IS 인력의 조직내 갈등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 제15권(집) , 제4호 , PP.71~81 , 2010.12.15

Emotional Intelligence and Leader-Member Exchange for Creativity: Paradoxial Relationships, Academy of Management , PP.1~38 , 2010.08.10

기업의 개성이 기업매력도에 미치는 영향: 기업의 e-business 활용을 중심으로, e-비즈니스연구 , 제11권(집) , 제2호 , PP.463~485 , 2010.06.01

온라인쇼핑에서 소비자가 지각하는 공정성의 구조에 대한 탐색적 연구, 한국산업정보학회지 , 제14권(집) , 제4호 , PP.128~142 , 2009.12.01

개인의 이용 경험과 기술능력에 따른 온라인 게임 수용성, e-비즈니스 연구 , 제10권(집) , 제3호 , PP.257~279 , 2009.09.01

고객의 셀프서비스 테크놀로지로의 전환요인에 대한 실증 연구, 한국산업정보학회지 , 제14권(집) , 제1호 , PP.73~89 , 2009.03.01

<저서> 

marketing, 초아출판사 , 2017.02.28

Business, 초아출판사 , 2016.01.01

전략적소비자행동, 두남 , 2014.02.27

소비자행동, 두남 , 2007.01.01

소비자행동론, 두남 , 2002.01.01